경동나비엔, AI 숙면 기술 강화…'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 3종 출시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09-24 08:49:05
  • 카카오톡 보내기
AI 수면모드로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 획득…반려동물 전용 모델도 선보여
▲ 나비엔 숙면매트 온수(EMW721). (사진=경동나비엔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경동나비엔이 인공지능(AI) 기반 숙면 기술을 확대하며 ‘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블루투스 리모컨을 지원하는 ‘숙면매트 온수(EMW721)’, 화재 걱정을 줄인 ‘숙면매트 카본(EME651P)’,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EME650D)’ 등이다. 경동나비엔은 소비자 생활 패턴과 취향에 따라 맞춤형 숙면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신제품에 0.5도 단위의 정밀 온도 제어 기술과 AI 수면모드를 적용해 업계 최초로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은 한국수면산업협회가 ‘수면 목적’에 적합한 제품에 부여하는 공식 품질 인증이다.

AI 수면모드는 스마트폰으로 사용자의 호흡음과 수면 단계를 분석해 이에 맞춰 매트 온도를 자동 조절한다. 예컨대 REM 수면 단계에서는 체온 상승을 막기 위해 온도를 낮추고 깊은 수면 단계에서는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해 수면의 질을 높인다. ‘카본 위드펫’ 모델은 사람의 숨소리만 인식해 반려동물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숙면매트 온수’와 ‘숙면매트 카본’에는 호텔 침구에 사용되는 코튼 블렌드 커버가 적용됐다. 구김이 적고 통기성이 우수한 폴리에스터와 천연 60수 고밀도 원사를 혼합해 부드러움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다. 진드기와 먼지가 달라붙지 않아 알레르기 방지 효과도 있으며, 잦은 세탁 후에도 형태가 유지된다.

‘숙면매트 온수(EMW721)’는 매트를 순환하는 온수를 통해 포근한 열감을 제공한다. ‘듀얼온도센싱’ 기술이 적용돼 본체와 매트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체온 변화나 실내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한다. 1mm 초슬림 구조로 배김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리모컨으로 어느 방향에서나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숙면매트 카본’ 시리즈에는 스마트히팅 시스템이 탑재됐다. 카본 열선이 원적외선을 방출해 체내 깊숙이 온기를 전달하며 고전압(AC220V)을 **저전압 직류(DC 24V)**로 전환해 전자파 걱정을 덜었다. 또한 7개의 열선으로 구성된 헵타코어 구조와 6단계 안전 설계를 적용해 과열과 화재 위험을 최소화했다.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EME650D)’은 방수 펫 케어 커버를 적용해 반려동물과 함께 사용하는 가정에서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털이 침투하지 않도록 설계된 알레르기 방지 구조와 온도 조절기 보호 주머니로 안전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한국애견협회와 KOT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반려동물 제품 인증(PS 인증)을 획득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