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북뉴스 칼럼단 '북토리언' 모집

문화 / 노정금 / 2012-05-26 16:56:08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노정금 기자] 글쓰기를 좋아하는 신진작가에게 교보문구가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교보문고(대표 김성룡)에서는 문화 콘텐츠 종합 채널 교보문고 북뉴스의 신진 칼럼 작가단 ‘북토리언’ 1기를 모집한다. 자신의 이름을 건 칼럼 연재는 물론 단행본과 eBook으로 책을 출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보문고 북뉴스의 새로운 칼럼 작가단 북토리언(BOOKTORIAN)은 책(Book)과 이야기(Story),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ian)를 합친 말로 ‘책과 사람 이야기’라는 뜻을 담고 있다.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발하며 2012년 12월까지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선발된 북토리언은 북뉴스 사이트에 자유 주제의 칼럼을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칼럼을 연재해야 한다.

활동을 마친 후 6개월 간 칼럼을 연재한 작가 전원의 글을 모아 ‘교보출판’에서 eBook 출간 기회를 부여한다. 마지막 달에는 서바이벌 과정을 거쳐 가장 인기 있는 칼럼 작가를 선발, 단행본과 eBook 출간 특전이 주어진다.

북토리언에 참여하려면 북뉴스 사이트(http://goo.gl/fTuW0)에 등록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북토리언 담당자 이메일(booknews@kyobobook.c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6월 10일까지다. 당첨자는 6월 15일 북뉴스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하며 이메일을 통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