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04-13 09:14:10
  • 카카오톡 보내기
성수동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 운영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 4월 29일 출시
▲ 농심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사진=농심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농심이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오는 29일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출시한다.


농심은 1984년 3월 ‘한국인이 사랑하는 짜장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게 하겠다’는 목표로 짜파게티를 출시했다. 출시 직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기존 짜장라면과 차별화된 고소하고 진한 ‘짜파게티맛’ 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매년 2000억 원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농심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농심은 이달 12일부터 5월 11일까지 약 1개월 간 서울 성수동 플랜트란스에서 ‘짜파게티 분식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올해 짜파게티 출시 40주년을 맞아 분식점을 콘셉트로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짜파게티를 포함한 다양한 라면과 분식 메뉴를 맛보는 쿡존(Cook Zone)과 다양한 전시, 게임, 이벤트를 체험하는 플레이존(Play Zone)으로 구성했다.

쿡존에서는 주문조리와 셀프조리를 선택할 수 있다. 주문조리는 짜파구리, 마라짜파게티, 파김치 및 치즈토핑 짜파게티 등 미리 준비된 짜파게티 메뉴를 선택해 주문하는 방식이다. 셀프조리는 신라면과 너구리가 제공되며 원하는 면 익힘, 맵기, 토핑을 선택하고 셀프 조리기기를 이용해 입맛에 맞는 라면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존은 대형 짜파게티 포토존, 짜파게티 출시년도인 1984년을 컨셉으로 짜파게티에 대한 과거 자료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존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짜파게티 대표 광고 카피 ‘일요일은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를 활용한 ‘일요일 캘린더 게임’, ‘짜파게티 요리사 자격증’ 획득 게임 등 브랜드 활용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농심은 짜파게티 40주년을 맞아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29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짜파게티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면과 스프 모두 새로운 변화를 주며 더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짜파게티 더 블랙의 면은 건면으로 짜파게티의 굵은 면발 특징을 살리기 위해 농심 건면 중 가장 굵은 건면을 활용해 더욱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스프는 소고기 풍미를 새롭게 첨가하고 볶음양파분말 함량은 늘려 짜파게티 고유의 갓 볶은 간짜장 맛을 한층 진하게 살렸고 건더기는 큼직하게 구현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칼슘 1일 권장량 700mg의 37%에 달하는 262mg의 칼슘을 함유한 고칼슘 제품으로 영양도 보강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농심,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K-무형유산' 지원 나선다
농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2종 출시...과일맛과 우유 맛 조합
농심, 10개 대학 돌며 Z세대와 소통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
농심, 한정판의 장점만 조합한 '배홍동큰사발면' 출시
농심, AI 기반 미래지향적 경영 박차...'데이플러스' 광고 선봬
농심, 프랑스에 라면 등 공급물량 확대...EU 시장 공략 박차
농심, 43년째 너구리에 사용 완도 다시마 구매...지역사회와 상생 이어가
농심 '먹태깡', 소스로 새롭게 탄생...인기제품의 '맛'을 만능소스에!
농심, 육개장사발면 캐릭터 '뇽이' 공개…다양한 굿즈로 MZ세대와 소통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칼로리 줄이고 식이섬유 함유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
농심, 인기 맛집과 협업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
농심, 소비자가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구현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백산수 한정판 출시...매출액 일부 기부
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총 22개 필수 영양소 담아
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
농심 '신라면 툼바', 국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해외시장도 정조준
농심, 소비자 니즈 반영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꿀가루 토핑으로 색다른 맛 선사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다이어트·혈당·중성지질 관리
농심, 전골요리 콘셉트 냉동 밀키트 2종 출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