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농심 CI.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농심이 국내 내수와 중국사업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해외사업에서는 성장세를 보였다.
농심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504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6%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2.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
농심 3분기 매출은 해외사업이 견인했다.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미국(+1.4%), 일본(+20.3%), 호주(+15.4%), 베트남(+20.4%)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국가별 식문화를 고려해 신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거래선 정비로 직거래 비중을 늘려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효과로 분석된다.
다만 국내 내수 및 중국사업은 어려움이 있었다. 국내 내수사업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되며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감소폭이 컸다. 중국사업도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감소(-21%)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증가와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등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
농심은 4분기에 신제품 및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 농심,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K-무형유산' 지원 나선다
- 농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2종 출시...과일맛과 우유 맛 조합
- 농심, 10개 대학 돌며 Z세대와 소통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
- 농심, 한정판의 장점만 조합한 '배홍동큰사발면' 출시
- 농심, AI 기반 미래지향적 경영 박차...'데이플러스' 광고 선봬
- 농심, 프랑스에 라면 등 공급물량 확대...EU 시장 공략 박차
- 농심, 43년째 너구리에 사용 완도 다시마 구매...지역사회와 상생 이어가
- 농심 '먹태깡', 소스로 새롭게 탄생...인기제품의 '맛'을 만능소스에!
- 농심, 육개장사발면 캐릭터 '뇽이' 공개…다양한 굿즈로 MZ세대와 소통
-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칼로리 줄이고 식이섬유 함유
-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
- 농심, 인기 맛집과 협업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
- 농심, 소비자가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구현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백산수 한정판 출시...매출액 일부 기부
- 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총 22개 필수 영양소 담아
- 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
- 농심 '신라면 툼바', 국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해외시장도 정조준
- 농심, 소비자 니즈 반영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꿀가루 토핑으로 색다른 맛 선사
-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다이어트·혈당·중성지질 관리
- 농심, 전골요리 콘셉트 냉동 밀키트 2종 출시
- 농심, 日 삿포로 눈축제서 '신라면 아이스링크' 운영..."매운맛의 매력 알린다!"
-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 출시...안주스낵 열풍 잇는다
- 농심, 유럽 라면시장 공략 위해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
- 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공략 가속
-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새콤한 맛으로 젤리음료 시장 돌풍
- 농심, 뉴욕서 한식당들과 협업해 'Seoul in the City' 행사 성황리 개최
- 농심 신라면 툼바, 日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완판...봉지면도 하반기 출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