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11-15 09:37:03
  • 카카오톡 보내기
영업이익은 판촉비 및 경영비용 증가 영향으로 하락
▲농심 CI.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농심이 국내 내수와 중국사업에서 어려움을 겪었지만 해외사업에서는 성장세를 보였다.

 

농심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504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6%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2.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


농심 3분기 매출은 해외사업이 견인했다.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미국(+1.4%), 일본(+20.3%), 호주(+15.4%), 베트남(+20.4%)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국가별 식문화를 고려해 신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거래선 정비로 직거래 비중을 늘려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효과로 분석된다.

다만 국내 내수 및 중국사업은 어려움이 있었다. 국내 내수사업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되며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감소폭이 컸다. 중국사업도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감소(-21%)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증가와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등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

농심은 4분기에 신제품 및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농심,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K-무형유산' 지원 나선다
농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2종 출시...과일맛과 우유 맛 조합
농심, 10개 대학 돌며 Z세대와 소통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
농심, 한정판의 장점만 조합한 '배홍동큰사발면' 출시
농심, AI 기반 미래지향적 경영 박차...'데이플러스' 광고 선봬
농심, 프랑스에 라면 등 공급물량 확대...EU 시장 공략 박차
농심, 43년째 너구리에 사용 완도 다시마 구매...지역사회와 상생 이어가
농심 '먹태깡', 소스로 새롭게 탄생...인기제품의 '맛'을 만능소스에!
농심, 육개장사발면 캐릭터 '뇽이' 공개…다양한 굿즈로 MZ세대와 소통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칼로리 줄이고 식이섬유 함유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
농심, 인기 맛집과 협업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
농심, 소비자가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구현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백산수 한정판 출시...매출액 일부 기부
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총 22개 필수 영양소 담아
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
농심 '신라면 툼바', 국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해외시장도 정조준
농심, 소비자 니즈 반영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꿀가루 토핑으로 색다른 맛 선사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다이어트·혈당·중성지질 관리
농심, 전골요리 콘셉트 냉동 밀키트 2종 출시
농심, 日 삿포로 눈축제서 '신라면 아이스링크' 운영..."매운맛의 매력 알린다!"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 출시...안주스낵 열풍 잇는다
농심, 유럽 라면시장 공략 위해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
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공략 가속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새콤한 맛으로 젤리음료 시장 돌풍
농심, 뉴욕서 한식당들과 협업해 'Seoul in the City' 행사 성황리 개최
농심 신라면 툼바, 日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완판...봉지면도 하반기 출시 예정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