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말레이시아 '틱톡샵'에 브랜드샵 오픈
![]() |
▲ 말레이시아 신라면 툼바 행사장에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농심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농심 신라면 툼바가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 중 2023년 기준 라면 시장 규모가 약 6억 달러로 향후 5년 간 연평균 6% 이상의 성장이 전망되는 말레이시아 공략에 나섰다.
농심은 최근 말레이시아 1위 온라인 플랫폼 틱톡이 운영하는 ‘틱톡샵’에 라면 최초로 브랜드샵을 오픈, 본격적인 신라면 툼바 판매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를 위해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기가수를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신라면 툼바의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말레이시아에서 ‘2024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한 카이 바하르(Khai Bahar), 가수이자 배우인 와니 하스리타(Wany Hasrita)는 틱톡 드라마 시리즈 ‘부산에 내리는 눈’을 통해 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업체를 통한 마케팅도 강화한다. 농심은 최근 로터스(Lotus’s), 이온(AEON), 자야 그로서(Jaya Grocer) 등에 신라면 툼바를 입점을 확정하고 매장내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대상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자료에 따르면 농심은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봉지면의 점유율이 90%가 넘고(2023년 기준, 용기면은 약 8%) 그 중에서도 미고렝(Mie Goreng)과 같은 볶음면 선호도가 높다는 특성을 고려해 신라면 툼바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기대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 농심,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K-무형유산' 지원 나선다
- 농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2종 출시...과일맛과 우유 맛 조합
- 농심, 10개 대학 돌며 Z세대와 소통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
- 농심, 한정판의 장점만 조합한 '배홍동큰사발면' 출시
- 농심, AI 기반 미래지향적 경영 박차...'데이플러스' 광고 선봬
- 농심, 프랑스에 라면 등 공급물량 확대...EU 시장 공략 박차
- 농심, 43년째 너구리에 사용 완도 다시마 구매...지역사회와 상생 이어가
- 농심 '먹태깡', 소스로 새롭게 탄생...인기제품의 '맛'을 만능소스에!
- 농심, 육개장사발면 캐릭터 '뇽이' 공개…다양한 굿즈로 MZ세대와 소통
-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칼로리 줄이고 식이섬유 함유
-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
- 농심, 인기 맛집과 협업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
- 농심, 소비자가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구현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백산수 한정판 출시...매출액 일부 기부
- 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총 22개 필수 영양소 담아
- 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
- 농심 '신라면 툼바', 국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해외시장도 정조준
- 농심, 소비자 니즈 반영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꿀가루 토핑으로 색다른 맛 선사
-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다이어트·혈당·중성지질 관리
- 농심, 전골요리 콘셉트 냉동 밀키트 2종 출시
- 농심, 日 삿포로 눈축제서 '신라면 아이스링크' 운영..."매운맛의 매력 알린다!"
-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 출시...안주스낵 열풍 잇는다
- 농심, 유럽 라면시장 공략 위해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
- 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공략 가속
-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새콤한 맛으로 젤리음료 시장 돌풍
- 농심, 뉴욕서 한식당들과 협업해 'Seoul in the City' 행사 성황리 개최
- 농심 신라면 툼바, 日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완판...봉지면도 하반기 출시 예정
- 농심, 미국서 '컵밥데이' 열고 신라면 메뉴 선보여…K-푸드 글로벌 마케팅 시동
- 농심, '글로벌 수출물류기지'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지역경제에 활력 불어넣는다
- 농심, K문화 저변 넓힌다…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 ‘케잇데이’ 운영
- 농심, 중국 6개 대학서 팝업스토어 운영…신라면 툼바 체험 열기 후끈
- 농심 × 인생네컷, 60주년 기념 글로벌 가상 포토 캠페인 전개
- 농심 신라면, 美 최대 미군기지 ‘포트 블리스’ 매장에 정식 입점
- 농심, 60주년 기념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전 세계로 확산
- 크래프톤, 41억 상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 오늘 개막!...DRX·농심 레드포스 출격
- 농심,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글로벌 팬심 겨냥한 콜라보 제품 출시
- 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오픈…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