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농심이 소방청과 함께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2월부터 화재안전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심과 소방청이 실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농심은 ‘세상에 울리는 신신당부’를 주제로 화재경보기 설치 사업을 확대하고 화재안전 메시지를 담은 신라면 한정판과 라디오 캠페인, 소화패치 스티커 기획세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화재경보기는 화재 발생 시 빠른 대피와 주변 신고를 유도할 수 있어 화재피해 감소 및 소방관 구조 활동에 큰 역할을 한다. 특히 화재 발생빈도가 높고 인명피해도 많은 주거시설에 대한 화재경보기 설치가 중요하다. 이에 2017년 주택 화재경보기 설치가 의무화됐지만 이전에 지어진 주택에는 미설치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심은 주거시설 화재경보기 설치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소방청 활동에 발맞춰 지난 3년 간 전국 소외계층을 중심으로 2만 개의 화재경보기 설치를 지원해 왔다. 농심은 올해 1만 개를 더해 총 3만 개의 화재경보기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농심은 소방구역 불법주정차 금지, 운전 중 소방차 길터주기, 방화문 공간확보 등 화재안전 수칙을 담은 신라면 한정판을 출시하고 콘센트 전기화재 예방에 도움을 주는 소화패치 스티커 기획세트를 자사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소방관의 화재진압 및 구조활동에 실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국민 모두가 소방관이라는 생각으로 귀중한 생명과 안전을 위한 일상 속 화재안전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농심과 농심켈로그,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결식아동 대상 나눔 활동 전개
- 농심, 100억 원 스타트업 출자로 푸드테크 혁신 나선다
- 농심, ‘신라면건면’이 아트 갤러리로 변신?...유명 화가 작품 담아
- 농심, 태국 미슐랭 셰프와 손잡고 ‘신라면 똠얌’ 출시
- 농심, 봉지라면 '신라면 더 레드' 인기 힘입어 컵라면 '큰사발' 출시
- 농심, 관절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 GS홈쇼핑 첫 런칭
- 농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 직영점 오픈
- 이병학 농심 대표 신년사 "사업영역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 성공 방정식 만들어야"
-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이어 건면 브랜드 '탱글'로 일본 공략 나서
-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 농심,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K-무형유산' 지원 나선다
- 농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2종 출시...과일맛과 우유 맛 조합
- 농심, 10개 대학 돌며 Z세대와 소통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
- 농심, 한정판의 장점만 조합한 '배홍동큰사발면' 출시
- 농심, AI 기반 미래지향적 경영 박차...'데이플러스' 광고 선봬
- 농심, 프랑스에 라면 등 공급물량 확대...EU 시장 공략 박차
- 농심, 43년째 너구리에 사용 완도 다시마 구매...지역사회와 상생 이어가
- 농심 '먹태깡', 소스로 새롭게 탄생...인기제품의 '맛'을 만능소스에!
- 농심, 육개장사발면 캐릭터 '뇽이' 공개…다양한 굿즈로 MZ세대와 소통
-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칼로리 줄이고 식이섬유 함유
-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
- 농심, 인기 맛집과 협업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
- 농심, 소비자가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구현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백산수 한정판 출시...매출액 일부 기부
- 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총 22개 필수 영양소 담아
- 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
- 농심 '신라면 툼바', 국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해외시장도 정조준
- 농심, 소비자 니즈 반영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꿀가루 토핑으로 색다른 맛 선사
-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다이어트·혈당·중성지질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