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농심이 미국 컵밥데이 행사에서 진행한 이벤트 현장. (사진=농심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농심이 미국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과의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컵밥데이’ 등 체험 행사를 열고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 메뉴를 선보이며, 글로벌 소비자에게 K푸드의 매운맛과 한식의 매력을 동시에 전했다.
농심은 앞으로 CUPBOP과 함께 전 세계에 K푸드와 신라면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CUPBOP은 지난 2013년 미국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한 브랜드로, 한식 레시피를 활용한 다양한 컵밥 메뉴로 현지인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 미국과 인도네시아에 26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캐나다와 두바이에도 10여 개 매장 오픈을 추진하며 K푸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농심은 이번 협업을 통해 미국 유타에서 진행된 ‘컵밥데이’와 ‘컵밥 in 하이스쿨’ 행사에서 미국 현지 소비자에게 불고기, 제육볶음, 잡채 등을 올린 신라면 툼바를 제공하며 다양한 매력을 전했다.
‘컵밥데이’는 지난 21일, 유타 주(州) 사라토가(Saratoga) 매장에서 열린 행사로 500여 명의 소비자가 찾았으며, ‘컵밥 in 하이스쿨’은 지난 22일, 코너 캐니언(Corner Canyon) 고등학교에서 진행됐다.
농심 관계자는 “K푸드를 세계에 전파하는 ‘CUPBOP’과 협력해 한국의 매운맛 신라면을 널리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며 K푸드 대표 브랜드 신라면을 알리고,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농심은 해외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신라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했다. 지난 4월 미국 뉴욕 한식당 4곳과 협업해 ‘Seoul in the City’ 행사를 열고, 신라면과 신라면 툼바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또한 세계적 관광지 페루 마추픽추에 라면 체험공간 ‘신라면 분식’을 오픈했으며, 향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농심, 먹태깡 감칠·알싸한 맛 접목 '먹태깡큰사발면·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 출시
- 농심, 신라면 새 TV광고 런칭...일상 속 추억과 감동 전달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
-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
-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
- 농심,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K-무형유산' 지원 나선다
- 농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2종 출시...과일맛과 우유 맛 조합
- 농심, 10개 대학 돌며 Z세대와 소통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
- 농심, 한정판의 장점만 조합한 '배홍동큰사발면' 출시
- 농심, AI 기반 미래지향적 경영 박차...'데이플러스' 광고 선봬
- 농심, 프랑스에 라면 등 공급물량 확대...EU 시장 공략 박차
- 농심, 43년째 너구리에 사용 완도 다시마 구매...지역사회와 상생 이어가
- 농심 '먹태깡', 소스로 새롭게 탄생...인기제품의 '맛'을 만능소스에!
- 농심, 육개장사발면 캐릭터 '뇽이' 공개…다양한 굿즈로 MZ세대와 소통
-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칼로리 줄이고 식이섬유 함유
-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
- 농심, 인기 맛집과 협업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
- 농심, 소비자가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구현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백산수 한정판 출시...매출액 일부 기부
- 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총 22개 필수 영양소 담아
- 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
- 농심 '신라면 툼바', 국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해외시장도 정조준
- 농심, 소비자 니즈 반영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
-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꿀가루 토핑으로 색다른 맛 선사
-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다이어트·혈당·중성지질 관리
- 농심, 전골요리 콘셉트 냉동 밀키트 2종 출시
- 농심, 日 삿포로 눈축제서 '신라면 아이스링크' 운영..."매운맛의 매력 알린다!"
-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 출시...안주스낵 열풍 잇는다
- 농심, 유럽 라면시장 공략 위해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
- 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공략 가속
-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새콤한 맛으로 젤리음료 시장 돌풍
- 농심, 뉴욕서 한식당들과 협업해 'Seoul in the City' 행사 성황리 개최
- 농심 신라면 툼바, 日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완판...봉지면도 하반기 출시 예정
- 농심, 미국서 '컵밥데이' 열고 신라면 메뉴 선보여…K-푸드 글로벌 마케팅 시동
- 농심, '글로벌 수출물류기지'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지역경제에 활력 불어넣는다
- 농심, K문화 저변 넓힌다…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 ‘케잇데이’ 운영
- 농심, 중국 6개 대학서 팝업스토어 운영…신라면 툼바 체험 열기 후끈
- 농심 × 인생네컷, 60주년 기념 글로벌 가상 포토 캠페인 전개
- 농심 신라면, 美 최대 미군기지 ‘포트 블리스’ 매장에 정식 입점
- 농심, 60주년 기념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전 세계로 확산
- 크래프톤, 41억 상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 오늘 개막!...DRX·농심 레드포스 출격
- 농심,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글로벌 팬심 겨냥한 콜라보 제품 출시
- 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오픈…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구현
- 농심,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한정 라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