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9년까지 2만 8000㎡ 확장 목표…북미·중미 시장 공략 생산·물류 거점
![]() |
▲ 파리바게뜨 미국 텍사스 제빵공장 예상 조감도. (사진=SPC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SPC 파리바게뜨가 북미 및 중미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거점으로 미국 텍사스에 2억 800만 달러 규모의 제빵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를 기반으로 생산·물류 효율성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착공식은 텍사스주 존슨 카운티(Johnson County) 벌리슨 시(City of Burleson)에 위치한 산업단지 하이포인트 비즈니스 파크에서 현지 시각 16일 열렸다.
이날 행사장에는 크리스 플레처(Chris Fletcher) 벌리슨 시장, 크리스토퍼 보데커(Christopher Boedeker) 존슨 카운티 판사, 도광헌 휴스턴 총영사관 댈러스 사무소 소장과 허영인 SPC그룹 회장,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 대런 팁튼(Darren Tipton) 파리바게뜨 미주법인 총괄 등이 참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기 행정부 시기인 2019년 방한해 허영인 회장 등과 ‘한국 경제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기업인들에게 대미 투자 확대를 요청했고, 파리바게뜨는 미국 현지 공장 설립을 적극 검토하기 시작했다.
건립되는 공장의 투자 금액은 2억 800만 달러(약 2900억 원)이며, 2029년 최종 완공이 목표다.
첫 단계로 2027년 약 1만 7000㎡ 의 생산 시설을 건립해 가동하고, 2029년까지 2만 8000㎡ 규모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SPC그룹은 지난 2월 약 15만㎡ 규모의 공장 부지를 매입하고, 존슨 카운티·벌리슨 시로부터 최대 1400만 달러(약 200억 원) 규모의 지원금을 승인 받았다. 설계와 시공은 미국 대형 건설사인 제이이던(JE Dunn)이 맡았다.
텍사스 공장은 2030년까지 1000개 매장 개설이 목표인 북미 시장은 물론 향후 진출 예정인 중미 시장을 위한 교두보로 생산·물류 효율성 강화와 품질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 2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텍사스 공장은 보다 많은 미국 소비자에게 신선한 맛, 건강하고 행복한 맛을 전하고, 최고의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안전·품질·혁신·지속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현지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SPC 파스쿠찌, 제주 녹차·구좌 당근 활용한 제주 특화 음료 출시
- SPC그룹 허영인 회장, 伊 파스쿠찌 CEO와 유럽 진출 등 협력방안 논의
- SPC 파스쿠찌,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젤라또 컵 쿠폰' 프로모션 진행
- SPC 파스쿠찌, 7월 '파쿠데이' 프로모션 진행…매달 8·9·10일 혜택 실시
- SPC 파스쿠찌, 주요 도시서 사업설명회 개최...특화 매장 등 개발 노하우 공개
-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산타 '베파나' 콘셉트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정통 커피 '리브랜딩' 통해 시그니처 메뉴 선보여
- SPC 파스쿠찌, 유럽식 커피·디저트 페어링 문화로 소비자 사로잡아
- SPC 파스쿠찌, 5월 가정의 달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 담은 케이크 3종 출시
- SPC 파스쿠찌, '센트로 대전DT점' 오픈...이탈리아 감성 담은 플래그십 매장
- SPC 던킨, 밀크티와 에스프레소 조화 '로얄 밀크티 라떼'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 40주년 맞아 'I.C.E.T' 비전 발표…청담점으로 미래 전략 본격화
- SPC 던킨, 여름 한정 파인애플 도넛·음료로 무더위 공략
- ‘잔망루피’ 굿즈 열풍 이어간다…SPC 던킨, 접이식 피크닉매트 출시
- SPC 파리바게뜨, 인생크림빵에 애플망고 더했다…계절 한정 라인업 확대
- SPC 던킨, 무더위 겨냥한 청량 음료 '레몬민트 쿨라타' 선보여
- SPC그룹 "작은 위험도 놓치지 않는다"… 노사 협력 안전관리체계 본격화
- SPC 던킨,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 출시… 매콤달콤한 스와이시 맛 구현
- SPC 쉐이크쉑,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24시간 매장 오픈…모닝 메뉴도 선보여
- SPC 던킨, 고소함 더한 7월 이달의 도넛 선보여...카라멜과 꿀 땅콩 조화
- SPC 파스쿠찌, 상큼한 과일주스로 무더위 공략…할인 행사도 진행
- SPC 잠바주스, 생 멜론 담은 시즌 음료 선봬…최대 20% 할인 이벤트
- SPC 파리바게뜨, 축구 팬 위한 EPL 토트넘 홈경기 관람권 증정 이벤트
- SPC 던킨×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 제로알코올 쿨라타' 출시...소버 라이프 겨냥
- SPC그룹, 폭염 속 현장 근로자 보호 위해 '냉풍조끼·쿨링룸' 전격 도입
- SPC 던킨, 여름 과일 조합한 '쿨라타' 2종 출시…청량한 맛·비주얼 모두 잡았다
- SPC 던킨, 헬시파민족 겨냥한 신제품 단백질 샐러드 2종 출시
- SPC 파리크라상 허진수 사장, '변화와 혁신 추진단' 이끈다…'안전 스마트 공장' 근로 환경 혁신 예고
- SPC그룹, 서울시 환경공무관 2600명에 1인당 5만 원 상품권 지급
- SPC 던킨, 프랑스 프리미엄 버터 '에쉬레'와 협업 신제품 출시
- SPC 던킨, '인절미 팥'·'자망코' 컵빙수로 여름 공략..."혼자서도 즐긴다"
- SPC 던킨, 대용량 커피 라인업 강화...'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 출시
- SPC그룹, 해피포인트 앱 '해피쉐어 캠페인'…독립운동가 후손 돕는다
- SPC 던킨 X 데이비드 리 셰프, 육즙 가득한 '고기듬뿍 브리또' 등 신제품 공개
- SPC 잠바(Jamba), '생자두'의 풍미와 영양 그대로 담은 신메뉴 4종 출시
- SPC 던킨, 제로 슈거 열풍 속 무설탕 '떠먹는 제로 티라미수' 출시
- SPC 던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수상… 글로벌 디자인 권위 인정
- SPC그룹 잠바, '캘리포니아 선샤인' 콘셉트로 리브랜딩...건강한 카페로 변신
- SPC 던킨, 가을 감성 입은 9월 이달의 도넛 ‘가을 밤 필드’ 출시
- SPC 리나스, 브런치 특화 매장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서울 중심 상권 공략
- SPC 파스쿠찌, 국내 론칭 23주년 기념 ‘러브 유 어 라떼’ 캠페인 전개
- SPC 파리바게뜨, 넷플릭스 '케데헌'과 협업… 세계관 담은 한정 케이크 12일부터 출시
- SPC 파스쿠찌, 카카오페이와 '굿딜 타임어택' 프로모션…전 메뉴 50% 할인 혜택
- SPC그룹, 美 ‘치폴레’ 아시아 첫 상륙… 한국·싱가포르 독점 운영
- SPC그룹, 가을 맞이 ‘2025 다이닝 페어’ 진행…대표세트 메뉴 최대 30% 할인
- SPC 파리바게뜨, 북미 시장 확대 위한 텍사스 공장 착공…글로벌 베이커리 도약 신호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