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6 휘센 AI콜드프리 신제품 출시...온습도 동시 제어 맞춤형 냉방 제공

e산업 / 이수근 기자 / 2026-01-21 10:02:43
  • 카카오톡 보내기
▲ LG전자가 온도와 습도를 한 번에 제어하는 ‘AI콜드프리’ 기능을 최초로 탑재한 2026년형 휘센 신제품을 선보인다. AI콜드프리 기능 외 ‘AI바람’, ‘AI음성인식’ 등으로 더욱 편리해졌다.(사진=LG전자)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LG전자가 2026년형 휘센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AI 에어컨 시장을 다시 한번 선도한다. 이번 신제품은 온도와 습도를 동시에 제어하는 신개념 냉방 기능 ‘AI콜드프리’를 업계 최초로 탑재해, 오래 켜도 춥지 않으면서 보송한 바람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냉방 경험을 선사한다.

‘AI콜드프리’는 고객이 설정한 온도를 유지하면서 습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쾌적함을 극대화한다. 기존 제습 기능이 실내 온도를 지나치게 낮추던 문제를 2단 열교환기 기술로 해결, 시원함과 편안함을 동시에 구현했다. 고객의 위치와 공간 상황을 감지하는 ‘AI바람’은 필요에 따라 강력한 바람 또는 부드러운 바람을 보내며 에너지를 절감한다.

신제품에는 AI가 수면 환경과 패턴을 학습해 맞춤형 케어를 제공하는 ‘AI수면’과, 고객의 음성을 이해하고 운전모드 추천과 정보 제공까지 수행하는 ‘AI음성인식’ 기능도 포함된다. 또한 외출 절전, 반려동물 케어 기능, 필터클린봇과 AI열교환기 세척 등 냉방부터 청정 관리까지 고객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 LG전자가 온도와 습도를 한 번에 제어하는 ‘AI콜드프리’ 기능을 최초로 탑재한 2026년형 휘센 신제품을 선보인다. AI콜드프리 기능 외 ‘AI바람’, ‘AI음성인식’ 등으로 더욱 편리해졌다.(사진=LG전자)


디자인 측면에서는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타워1(9시리즈)와, 고객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뷰1프로(6시리즈)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18평 2in1 기준으로 타워1은 545만원597만원, 뷰1프로는 가격은 420만원482만원이다. 구독으로 이용할 경우, 9만 3,900원(6년, 라이트플러스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신제품 구매와 구독 시 모두 최대 25만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LG전자 ES사업본부 장석훈 RAC사업부장은 “AI콜드프리처럼 고객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2026년형 휘센 오브제컬렉션을 통해 프리미엄 AI 에어컨 시장을 지속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신제품 출시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