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독서경영 우수직장' 9년 연속 인증..."독서문화로 창의적 사고·기업 경쟁력 향상"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11-11 15:49:30
  • 카카오톡 보내기
2017년 첫 인증 이후 꾸준한 독서경영 우수기업으로 자리 잡아
사내 독서 환경 조성과 자기계발 지원으로 직원 만족도 제고
▲ KT&G가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으로 재인증을 획득했다. (사진=KT&G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KT&G가 사내 독서문화 확산의 성과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5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9년 연속 획득했다.

 

11일 KT&G에 따르면 사옥 내 ‘상상마루’라는 독서 공간을 조성해 구성원들과 외부 방문객들이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또한 임직원들의 직무 역량 향상 및 자기 계발을 독려하기 위해 다채로운 e-러닝 프로그램과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를 병행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최태성 역사 강사('역사의 쓸모' 저자)와 김난도 교수('트렌드 코리아' 저자) 등 저명 작가들을 초청해 ‘독서 특강’을 진행하는 등 구성원들의 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사내 독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KT&G 관계자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독서문화를 통해 창의적 사고를 키우고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지속 가능한 독서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