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 8년 연속 브랜드 대상 1위…소비자 신뢰로 입증된 시장 지배력

e산업 / 엄지영 기자 / 2025-09-04 12:14:15
  • 카카오톡 보내기
국내 점유율 1위 이어 글로벌 33개국 수출…기술 혁신과 제품 다양화가 성장 견인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lil)’이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1위에 올랐다. (사진= KT&G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KT&G의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릴(lil)’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기술 혁신과 다양한 제품군으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릴’은 현재 33개국에 수출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투표와 1:1 전화설문을 통해 브랜드의 충성도와 소비자 최선호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며,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는 '릴'이 후보 브랜드를 제치고 1위 자리를 인정받았다.

KT&G는 2017년 독자적인 전자담배 플랫폼 ‘릴(lil)’을 론칭하고 ‘솔리드(SOLID)’, ‘하이브리드(HYBRID)’, '에이블(AIBLE)'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선보였고, 디자인분야에서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을 수상하는 등 제품 우수성을 기반으로 상반기 기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릴’은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술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흡연방식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흡연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흡연을 잠시 멈출 수 있는 ']‘일시정지’, ‘고속충전’ 기능 등 다양한 소비자 친화적 기술이 탑재돼 있다.

또한, 최근 릴 에이블 전용 스틱 ‘레임(RAIIM)’을 출시해 기존 ‘리얼(REAL), 그래뉼라(GRANULAR), 베이퍼스틱(VAPOR STICK)’과 함께 전용 브랜드를 4종으로 확대했고, 기존 제품 대비 300원을 인하한 4,500원으로 판매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면서 가격 선택지를 넓혔다.

한편, KT&G는 ‘릴’ 브랜드의 혁신성과 경쟁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현재 일본, 러시아를 비롯해 세계 33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해외 지식재산권은 누적 1만 1,000건이 넘는다.

KT&G 관계자는 “‘릴’은 브랜드 가치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며 국내외 시장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로 전자담배 위상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0대 지원...15년 동안 1500대 전달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에 16년째 경차 지원
[카드뉴스] KT&G, ESG 윤리경영 실천...“지배구조 강화, 지속가능 성장 이끈다”
[카드뉴스] 소통하는 기업 KT&G, 조직문화 원활하고 높은 신뢰 구축
KT&G, '2022 KT&G 통합보고서' 美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서 대상 수상
KT&G, ‘제14회 KT&G SKOPF’ 올해의 최종 사진가 발표
KT&G복지재단, 인니‧베트남에 대학생 해외봉사단 ‘상상위더스’ 파견
KT&G복지재단, 에너지 취약계층에 8억 5천만원 규모 난방비 지원
[카드뉴스] KT&G, 임직원의 동참으로 사회공헌기금 누적 400억원 돌파
방경만 수석부사장, KT&G 차기 사장 후보 확정
KT&G 상상마당,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5회 KT&G SKOPF’ 공모
KT&G 상상마당 부산, 부산문화재단과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체결
KT&G 상상마당, 한국셔플댄스협회 협업 ‘원데이 댄스 클래스’ 진행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발레 장학생에 장학증서 수여
개관 10주년 KT&G 상상마당 춘천, 300만명 찾은 지역 문화 거점 ‘자리매김’
KT&G복지재단, 한강 환경정화 봉사활동 ‘아름드리 피크닉’ 실시
KT&G 상상마당, 논산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놀빛시장’ 개최
[카드뉴스] KT&G, 청년창업 인재 육성 위해 스타트업 지원 앞장
KT&G, 'KT&G SKOPF' 최종 사진가 성의석 작가 선정
KT&G, 'S&P·무디스' 신용평가서 우량등급 획득..."국내 대기업 중 최고 수준"
KT&G, 우즈베키스탄 사무소 법인 전환...유라시아 시장 공략 강화
KT&G, '튀르키예 공장 증설' 글로벌 전초기지 발돋움
KT&G, 신제품 '레종 이오니아 미스틱 퍼플' 편의점서 판매 시작
[카드뉴스] '뉴리러십' KT&G, 수익성 중심 실적 턴어라운드...적극적인 주주환원 예고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모집...스타트업 청년 창업가 지원
KT&G, 산불 피해 특별재난지역 이재민 돕기 재해성금 5억원 지원
KT&G, 1분기 매출·영업이익 모두 두 자릿수 성장...수익성 중심 경영 성과 입증
KT&G, 미래 유니콘 키운다…'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출범
KT&G장학재단, 발레 유망주에 장학증서 수여…'글로벌 아티스트'도 선정
KT&G 상상마당, '제4회 DAF' 전시 개최...창작 생태계 활성화 앞장
[카드뉴스] KT&G, 상상마당 20주년 기념 '2025 상상실현 페스티벌 춘천' 성료
KT&G복지재단, 창림초 담장 150m 벽화로 전한 따뜻한 나눔
KT&G 상상마당, 레트로 감성 담은 '옛날 다방' 팝업…홍대서 6월 말까지
KT&G, 잎담배 농가 찾아 수확 봉사…"농민과 상생 지속"
KT&G×호텔도슨 협업, 한정판 '릴 하이브리드 3.0' 공개...프리미엄 감성 강화
KT&G, '명장제도'로 현장 기술력 체계적 관리 나선다
KT&G 상상스타트업캠프 9기, 임팩트스퀘어와 함께 사회적 가치 페스타 부스 운영
"사회복귀 돕는 따뜻한 동행" KT&G, 법무부 보호대상자 위한 기부금 전달
KT&G, '제17회 대단한 단편영화제' 개최… 93대1 경쟁률 뚫은 35편 상영
KT&G '릴', 8년 연속 브랜드 대상 1위…소비자 신뢰로 입증된 시장 지배력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