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최병욱 예비후보, 화재 조기 진압 이후 포항남부소방서 방문해 소방대원 격려 (사진=김영호 기자) |
[일요주간=김영호 기자] 최병욱 포항남·울릉 예비후보(대통령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자문위원)가 23일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금일 발생한 포항제철소 화재를 성공적으로 진압한 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4분께 2고로(용광로) 주변에서 화재가 발생하고 2원료공장향 공장가대 케이블 소손으로 제철소에 정전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화재진압을 위한 가용가능한 소방대원을 동원해 8시 52분께 화재 진압을 완료했다.
최병욱 예비후보는 화재 진압이 마무리된 직후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소방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김진흥 소방행정과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고충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 |
▲ 최병욱 예비후보, 화재 조기 진압 이후 포항남부소방서 방문해 소방대원 격려 (사진=김영호 기자) |
최병욱 예비후보는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인해 제철소가 침수돼 사상 초유의 공장가동 중단사태를 격었던 터라 이번 화재 소식에 놀랐지만 소방대원의 헌신으로 조기 진압돼 놀란 가슴을 쓸어 내렸다”라며 “추운 날씨 속에서 사회 안전을 위해 수고하는 소방공무원들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사고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재발방지책을 마련해 포스코와 지역사회의 안전도 챙겨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병욱 예비후보는 지난해 태풍 힌남노로 냉천이 범람해 포스코 일대가 침수 피해를 입었을 당시에 국토교통부 소속 건설중장비 수십여대를 동원해 긴급피해복구작업을 진두지휘해 연이어 북상하던 태풍 난마돌에 의한 추가 피해를 막는 등 포항 남구 지역의 재난안전을 확보하는데 큰 공로를 세운 바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포항 민심 파고 든, 최병욱 전 국토부공무원 노조위원장
- 국민의힘 최병욱 국회의원 예비후보, 포항남.울릉 선거운동 본격화
- 최병욱 예비후보 “포항제철소 화재 조기 진압 다행”
- 최병욱 예비후보 불체포특권 포기선언..."공무원 출신으로 청렴 조직문화 선도"
- 포항 남구 울릉군 최병욱 국회의원 예비후보 "독도는 국토보다 영토다"
- 최병욱 예비후보,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대구신암선열공원 참배
- 최병욱 예비후보 "철도 불모지 포항 남구도 이제 철도시대 개막한다"
- 국힘 최병욱 예비후보 "포항 경제 체질 확 바꾼다"
- 최병욱 예비후보, 관광분야 공약 발표..."환동해시대 열겠다"
- 최병욱 예비후보, 포항 남구·울릉군 사회안전도시 구현 공약 발표
- 최병욱 예비후보, 청년 정책위원회와 간담회 개최...젊음 넘치는 활력 도시 건설
- 최병욱 前 국토부노조위원장, 지난 5일 ‘전국퇴직공무원 노조위원장’선출
- 김문수 대선 경선후보, 노동계 소통 강화 위해 최병욱 前 국토부 노조위원장 영입
- 최병욱 전 국토부노조위원장, 국민의힘 지방살리기특위 임명…“지역 일자리 앞장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