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ESG 지원 ‘KB 탄소관리시스템’ 이벤트 실시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10-20 12:25:07
  • 카카오톡 보내기
- 오픈 API·데이터 기반 탄소관리 플랫폼인 ‘KB 탄소관리시스템’으로 중소기업 ESG 경쟁력 강화 지원
- 탄소관리의 중요성 알리고 ESG 실천 문화 확산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뒷받침
▲ KB국민은행, `우리 기업 탄소관리 첫걸음` 이벤트 실시(이미지=KB국민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ESG 경영 확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KB 탄소관리시스템’ 신규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우리 기업 탄소관리 첫걸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0일부터 11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시스템에 에너지 사용량을 등록하고 탄소배출량을 산정한 선착순 50개 기업에게 5만원권 스타벅스 상품권을 증정한다.

‘KB 탄소관리시스템’은 기업의 에너지 사용량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 기업은 무료로 활용 가능하다. 업종별 배출시설 목록 자동 생성부터 배출량 산정까지 원스톱 지원하며, 계열사 및 협력사의 배출량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한국전력 오픈 API와 KB국민은행이 개발한 AI 광학문자인식 기술 ‘KB AI-OCR’을 적용해 에너지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 사용자 편의성과 관리 정확성을 높였다. 기업은 이를 통해 내부 배출량 산정, 감축 목표 대비 실적 확인, 배출량 추이 분석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글로벌 환경 규제 강화로 탄소배출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기업의 탄소 관리 필요성을 알리고 ESG 경영 실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벤트 세부 내용은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경영지원/ESG 메뉴 내 ‘KB 탄소관리시스템’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