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교육 질관리 설명회.(사진=호서대 제공) |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대학교육의 큰 변화의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교육과정의 유연함과 세분화된 질관리 체계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대학교육의 변화에 따른 전문성 확보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질관리 체계 확대 구축 설명회’를 10일 아산캠퍼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호서대학교는 전공·교양·융합 교과와 비교과 과정의 효율적인 운영 및 평가·환류를 위해 교육성과관리센터를 중심으로 기초교양교육팀, 교양교육센터, 융합교육원, 교육혁신팀, 학생IR센터의 협조체계를 확대 구축하고 부서 간 업무공유 및 협조를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부서장 및 담당 교직원들이 참여했으며 각 프로그램 안내 및 업무 개편 내용, 운영품의·결과보고서 양식 및 절차 등을 공유했다.
호서대학교는 2016년 교육과정에 대한 인증을 시행하는 호서교육인증제를 시작으로 전체 학부(과)에 역량기반의 교육과정을 설계·운영 및 평가하도록 함으로써 점차적으로 질적인 고도화를 진행해왔다. 또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생모니터링단인 호서서포터즈를 운영하는 등 교무처 교육성과관리센터를 주축으로 대학 교육 질관리를 수행해왔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이번 설명회는 고도화된 질관리 체계의 시작이며 앞으로 업무 분담과 각 업무에 대한 역할 수행으로 교육운영 단위부서의 전문성이 확보되고 평가 총괄 부서의 정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체계적인 질관리를 통해 전공·교양·융합 교과목과 비교과 프로그램의 질은 향상될 것이고 나아가 호서대학교의 발전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호서대, 대학교육 변화 속 '교육 질관리 체계 확대' 설명회 개최
-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KVMD 디자인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영예
- 호서대, 태산전자 김필영 대표 대학발전기금 1억 원 '쾌척'
- 호서대, 예비 신입생 대상 AI·SW 교육 캠프 '성료'
- 호서대, 설맞이 축제 온양온천시장서 개최...산학연계 전통시장 활성화 나서
- 호서대, 교수·전문가 등 모여 AI 기술 최신 동향과 사이버 보안 미래 논의
- 호서대, 대학원 졸업생 재학중 특허출원 10건...벤처프런티어 인재양성 시스템 주목
- 호서대, 아주자동차대와 '글로컬대학' 공동신청 협약..."실무인재 양성 역할 기대"
- 호서대, 글로벌 기술인재 육성 위해 한국폴리텍대 아산·충남캠퍼스와 손잡았다
- 호서대, 충남 지역경제 및 산업 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 호서대, 산림청 주관 '한국 산림식물 정유은행' 바이오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