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FDS공유 시스템·안심지킴이 창구 운영 등 고객자산 보호 강화
![]() |
| ▲ 신한은행은 12일 ‘2025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이 고객 중심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2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올해로 28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KPC: Korea Productivity Center)가 주관하며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은행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신한은행은 특히 고객의 말씀을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 혁신 프로젝트 추진 ▲전 영업점 고객편의성 제고 현장 캠페인 실시 ▲고객 불편사항을 반영하고 개선된 내용을 공유하는 ‘신한 새로고침’ 플랫폼 운영 등 전방위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또한 고객 자산보호를 위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자회사간 ‘보이스피싱 FDS공유 시스템’ ▲금융권 최초로 전국 영업점에서 운영중인 ‘보이스피싱 전담 안심지킴이 창구’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종합 플랫폼 ‘지켜요’ 등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되며 고객이 선택한 최고의 은행으로 자리매김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은행이 추구하는 최우선 가치인 ‘고객’에 오롯이 집중한 결과다”라며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신한은행, 멕시코 본점 확장이전…기업 맞춤 금융으로 글로벌 경쟁력 높인다
- 신한은행, 소아암 환아 완치 기원…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1억 원 전달
- 신한은행, ESG 경영 실천…"임직원이 함께 가꾼 숲, 미래 세대의 자산으로"
- 신한은행, 은행산업 KCSI 1위…고객 중심 경영 빛나다
- 신한은행, '청년부터 경력단절까지' 전 세대 포용 채용...금융 인재 생태계 확장
- 신한은행·네이버페이 손잡고 소상공인 위한 통합 금융 생태계 구축
- "실무로 배우는 글로벌 경쟁력" 신한은행, 우수기업 대상 '수출입 아카데미' 성료
- 운동하며 돈 모으는 시대…신한은행 '러닝 적금' 최대 연 6.6% 금리 제공
- 신한은행, 소상공인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개최…"매출·영업력 강화 실질 지원"
- 신한은행, 두 번째 기획전 '먼지를 걷는 자들' 개막…신진 예술가 발굴 강화
- 신한은행, 고객 직접 평가하는 NCSI 은행부문 9년 연속 1위
- 신한은행, 금융주선 '봉화 오미산 풍력발전' 준공식 참석…ESG 기반 생산적 금융 강화
- 신한은행, 소상공인 중장기 성장 돕는다…신규 보증대출 선보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