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여러 신경장애 질병의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부광약품 자회사인 덴마크소재 바이오텍 콘테라파마(Contera Pharma A/S)는 ASTORIA 후기 임상 2상 시험에 마지막 환자가 등록됐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험은 파킨슨병 이상운동증의 근본적인 병태생리학적 원인을 타겟하도록 디자인된 JM-010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환자 등록이 완료됐다는 이정표는 JM-010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기 위한 중요한 성과이다.
“JM-010의 임상시험에서 이 중요한 순간에 도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지막 환자의 등록은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사명에 있어 중요한 진전이다"고 콘테라파마의 CSO 겸 R&D 책임자인 케네스 크리스텐센(Kenneth Vielsted Christensen)박사는 말했다.
환자 등록 완료는 ASTORIA 임상시험의 전반적인 진행에 있어 임상 연구자와 임상시험에 참여한 환자들의 헌신과 노력을 보여주는 핵심 성과로 JM-010 ASTORIA 시험의 톱라인 결과는 2024년 하반기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콘테라파마의 CEO 토마스 세이거(Thomas Sager) 박사는 “이런 이정표를 발표하게 돼 기쁘고 올해 하반기에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콘테라파마 팀 전체를 대표해 이 중요한 단계에 도달하는 데 기여한 환자, 의료 전문가, 제휴 파트너인 부광약품 및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부광약품, B형간염 치료제 ‘타프리드정’ 출시
- 부광약품 홈페이지 재탄생, ESG 관리 강화
- 부광약품, 오제녹사신 함유 '오자넥스' 선보여...차세대 피부감염질환 치료제로 주목
- 부광약품, 사라왁 대표단 방문으로 한-말레이시아 제약산업 협력 모색
- 부광약품 자회사 부광메디카, 건강기능식품 '레가원샷' 출시...간 기능·기억력 개선
-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 파킨슨병 이상운동증 치료제 임상 2상 시험 마지막 환자 등록 완료
- 부광약품, 짜먹는 멀미약 ‘뱅드롱에스시럽’ 출시
- 부광약품, 어린이 전용 해열제 '타세놀키즈시럽' 신규 출시
- 부광약품, 1분기 선택과 집중 주효 수익성 개선..."별도기준 흑자 전환"
- 부광약품, 증권사 '주주혜택 서비스' 참여...상품 할인 혜택 제공
- 부광약품, 10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미래 성장동력 R&D 투자"
- 부광약품, 제65기 정기주총 개최…"흑자전환 성공, 글로벌 제약사 도약 박차"
- 부광약품, 3년 만에 흑자 전환…2024년 실적 발표회서 실적 개선 및 신약 전략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