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이디야커피는 가을철 일몰이 빨라지면서 저녁 시간대에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3개월 전보다 약 15%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증가는 일반적으로 음료 수요가 집중되는 여름철보다도 높은 수치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변화가 가을철 빠르게 어두워지는 저녁 시간대, 카페인 섭취에 대한 부담을 줄이려는 소비자 심리와 맞물려 있다고 분석했다.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뿐 아니라 늦은 시간에도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디카페인 선택이 일상화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디야커피는 2023년 1월부터 디카페인 원두를 전국 매장에 도입해, 에스프레소 기반 메뉴부터 콜드브루까지 전 커피 제품을 디카페인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원두는 특유의 향미와 깊은 단맛을 강조하면서도 긴 여운이 남는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카페인을 90% 이상 제거해, 카페인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디카페인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특수한 옵션에서 일상적인 선택으로 바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중심 소비에 맞춘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하겠다”라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10일 만에 30만 잔 판매...제철 과일+라지 사이즈 전략 통했다
- 아메리카노 반값·룰렛 쿠폰까지…이디야커피, 6월 한 달간 멤버십 혜택 풍성
- 이디야커피, 달달한 맛은 그대로, 당은 쏙! '제로슈가 커피' 공개
- 이디야커피, 프리미엄 RTD 시장 공략…‘아이스 아메리카노 1L’ 출시
- 이디야커피, 2025 박신자컵서 공식 스폰서로 브랜드 활동 전개
- 이디야커피, 가을 감성 담은 시즌 한정 프로그램 ‘커피다이닝 Part.3’ 진행
- 이디야커피, 넷플릭스 신작 '다 이루어질지니'와 협업…한정 굿즈 출시
- 이디야커피, 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와 손잡고 스포츠 마케팅 강화
- 이디야커피, 프랜차이즈 차세대 리더들과 커피 산업 노하우 공유
- 이디야커피, 보이넥스트도어와 브랜드 협업 음료 및 한정판 머치 공개
- 이디야커피,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 인기
- 이디야커피, 전통 간식을 현대적 방식으로 재해석한 겨울 간식 4종 판매 급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