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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30년 이상의 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사진 = 코웨이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코웨이가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A/S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7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코웨이는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측정하는 정확성과 전문성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업계 평균을 크게 웃돌았다. 이는 코웨이가 30년 이상의 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긍정적으로 평가된 결과로 보인다.
최근 고객들의 위생 관리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코웨이는 고객이 직접 제품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가시적이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코웨이는 탱크형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안심 사진 서비스’를 도입하고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는 현장을 방문해 정수기 내부의 탱크를 사진으로 찍어 고객에게 전송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함에 따라 자가 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각 제품에 대한 자가 관리 방법을 담은 ‘셀프 케어’ 동영상을 제공해 고객이 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한 필터의 처리 방법에 대해 걱정하는 고객을 위해 사용한 정수기 필터 회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이며 실제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평가해 최고의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을 통해 코웨이는 모든 환경 가전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유지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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