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진위원회, 지역사회 대표 및 읍면동 대표 32명으로 새롭게 구성
![]() |
▲ 구미시 로고(이미지=구미시) |
[일요주간=최부건 기자] (재)구미시장학재단(이사장 김장호)은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추진위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구미시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장학기금조성추진위원회는 장학기금 목표액(1천억 원) 조기 달성을 위해 지역사회 대표위원과 읍면동 대표위원으로 구성되어 2년간 장학사업 홍보 및 활발한 기금 조성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추진위원을 새롭게 위촉하고, 위원장에는 구미시체육회장을 역임 중인 윤상훈 회장을 선출하였으며, 장학기금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에 선출된 윤상훈 위원장은 “그동안 재단을 잘 이끌어 오신 김장호 이사장님과 추진위원회의 공로에 감사드리며, 장학기금 조성에 지역사회의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라며 추진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장호 이사장은 “오늘 선출되신 추진위원님들을 중심으로, 구미의 미래인재 양성과 장학기금 조성 목표액 조기 달성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리며 구미가 교육을 위해 찾아오는 명품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해달라”며 강조했다.
한편, 구미시 장학재단은 2008년부터 338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2,590명에게 총 42억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수도권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지역 출신 학생들을 위해 ‘서울 구미학숙’을 운영하는 등 지역 인재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아울러, 장학기금 기탁자를 위해 ‘고액기탁자 명예의 전당 헌액’,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시 중요행사 초청’ 등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장학사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구미시 장학기금 추진위 본격 가동..."1천억 목표 향해"
- KLPGA 'iM금융오픈' 구미 상륙…골프와 함께 경제효과도 '버디' 기대
- 구미시, 탄소소재 기업 성장 동력에 불 붙인다
- 구미에 부는 창업 바람…투자사와 손잡고 생태계 강화
- 상인과 구미시가 함께 만든 청사진…2030년까지 문화로 살린다
- 구미시 수출기업 간담회 개최...트럼프發 관세폭탄, 지역 수출기업 지원책 논의 본격화
- 구미시, 장애인 자동차표지 부정 사용 뿌리 뽑는다
- 구미시, 경북지역 산불피해 성금 5억 5천만원 전달
- 구미시, '청년예술 창업특구' 조성…골목에 청춘의 색 입힌다
- 구미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사업 가동…일상 회복 돕는다
- 구미시, '청년일자리 근속장려금' 신설 추진
- 구미시, '2025 구미아시육상경기선수권대회 최종선발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