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3-13 10:28:28
  • 카카오톡 보내기
GS25 판매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연간 매출 약 900억원에 달해
▲ GS리테일 x Google CI. (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구글플레이가 손잡았다.


GS25가 구글플레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POSA(Point Of Sales Activation) 기프트카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GS25는 구글플레이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GS리테일 본사 역삼 GS타워에서 열린 이날 파트너십 행사에는 GS리테일 오진석 BU장, 허치홍 본부장, 이기철 부문장 등이 참석했으며 구글플레이에서는 코이 아시아 총괄 부사장, 타카 동아시아 총괄 대표, 안나 아시아 총괄대표, 아이린 동아시아 운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 사는 이번 행사에서 △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강화 △POSA 기프트카드 매출 활성화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 유기적 활용 등을 논의했다.

GS25가 판매하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는 연간 매출이 약 9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았으며 최근 청소년 선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점 등이 이번 파트너십 체결의 주요 배경이 됐다.

우선 GS25는 1만 8000여 개의 매장을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의 핵심 채널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GS25의 개편된 신규 멤버십 ‘GS ALL 멤버십’을 기반으로 연내 구글 기프트카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GS25는 2013년부터 모바일 구글스토어에서 게임, 영화, 앱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판매를 시작했다. 또한 GS25는 2017년 모바일 팝카드, 교환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액권 외에도 원하는 만큼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금액 선택형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도 판매 중이다.

전병준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매니저는 “GS25는 구글플레이와 협력해 ‘기프트카드’를 매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POSA 매출을 지속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