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참여 확대 및 글로벌 연계 통해 환경 콘텐츠 저변 확장
![]() |
▲ 환경재단과 GS리테일이 다가오는 지구의 날(4/22)을 맞아 환경영상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에코크리에이터’ 기부금을 전달했다. (사진=환경재단 제공) |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예측 불가능한 기후위기 시대를 맞아 환경 메시지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에코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다.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GS리테일(대표 허서홍)은 다가오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환경영상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 ‘에코크리에이터 7기’에 총 3억 2000만 원의 제작 지원 기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와 GS리테일 지속가능경영부문 곽창헌 부문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코크리에이터’는 환경재단과 GS리테일이 함께 운영하는 환경영상 제작 지원 캠페인으로 시민이 직접 환경 메시지를 영상 콘텐츠로 만들어 확산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2019년 시작 이후 지금까지 총 398명의 크리에이터를 배출하며 약 10만 명의 시민과 함께 환경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펼쳐왔다.
올해 7기를 맞은 ‘에코크리에이터’는 청소년 참여 확대와 글로벌 연계 프로그램 강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서울시교육청, 서울시청자미디어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 참가 팀을 기존 10팀에서 20팀으로 늘리고 일반 부문 20팀을 포함해 총 40팀을 선발해 지원한다. 선발된 팀에는 영상 제작 지원금과 함께 3개월 간 전문가 강연과 팀별 멘토링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유럽 기반 지속가능 영상제작컨설팅 단체인 독일 그린컨설턴트 필름&TV와 영국 그린슛과 협력해 친환경 영상 제작 방식을 다루는 세미나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주제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에서도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지속가능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참가 신청은 에코크리에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는 “기후위기 시대에는 사회적 인식과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창의적인 해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에코크리에이터가 환경문제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해결방안을 제시해 더 많은 시민이 환경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
-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
-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