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7-31 15:27:08
  • 카카오톡 보내기
MZ세대 입맛 저격…출시 2주 만에 30만 개 판매 돌파
▲ GS25에서 출시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500ml) 상품. (사진=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25가 선보인 프리미엄 하이볼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출시 2주 만에 30만 개 판매를 돌파하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17일 선보인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출시 약 2주 만에 30만 개가 넘게 판매되며 주류 시장의 새로운 히트 상품으로 떠올랐다.

특히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기존 하이볼 판매 1위를 기록하던 ‘짐빔 하이볼’을 제치고 단숨에 GS25 하이볼 판매 1위에 올라섰다.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안성재 셰프가 직접 다양한 하이볼을 시음한 뒤 가장 맛있다고 극찬한 상품이다. 이후 안 셰프는 해당 상품의 공식 모델로 참여해 GS25 공식 SNS와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맛 평가 영상과 어울리는 안주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실제 출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안성재 하이볼’로 불리며, ‘셰프의 선택을 믿고 마셨는데 역시 맛있다’, ‘와인 베이스라 향긋하고 깔끔하다’, ‘먹어본 하이볼 중 최고다’ 등 긍정적인 시음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구매 고객층을 살펴보면 2030대 비중이 70%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으며, 40대 고객 비중도 14%에 달해 전 연령대에서 고른 호응을 받고 있다. 성별로는 여성 비중이 64%, 남성 비중이 34%로 상대적으로 낮은 도수와 와인 베이스의 은은한 풍미가 여성 고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의 흥행과 휴가철 무더운 날씨로 인한 하이볼 수요 증가가 맞물리면서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GS25의 하이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6% 이상 증가했다.

GS25는 이번 히트 상품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와인, 양주 등 다양한 주종과 혼합한 프리미엄 하이볼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취향에 맞춘 고품질 주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하이볼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안성재 셰프가 선택하고 고객들이 인정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이 빠른 속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주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하이볼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
동아제약, 사격 김예지와 협업 '써큐란 아르기닌 6000' 편의점서 판매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동아제약,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 출시...통증·붓기 완화 도움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동아제약 파티온, 말레이와 싱가포르 쇼핑 플랫폼 '가디언' 입점…동남아 진출 박차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동아제약, 불소 함량 높인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 출시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동아제약 아일로, 생마서 추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동아제약 파티온, 고기능 수분 케어 '포도당 하이드로 에센스 토너&크림' 출시
동아제약, 반려동물 장&구강 건강 유산균 '벳플 락토덴탈' 출시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혁신과 도전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동아제약,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노스카나인 트러블 패드' 출시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동아제약, 복합 비강스프레이 '코앤원큐나잘' 선보여...코막힘·점막손상 동시 케어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동아제약, 아이 키 성장 돕는 '미니막스 랩' 신제품 출시...초코·딸기맛 파우더형 건강기능식품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동아쏘시오그룹, 첫 안전보건협의체 개최…전사적 안전관리 강화 시동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동아쏘시오홀딩스, 6번째 통합보고서 발간… "지속가능 성장 투명하게 공유"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