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8-26 14:01:03
  • 카카오톡 보내기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했다. (사진=GS리테일)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쿠팡이츠 쇼핑’에 입점하며 퀵커머스(배달) 서비스를 본격화했다.

이번 제휴로 GS리테일은 국내 주요 배달 앱인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와 모두 퀵커머스 제휴를 맺은 업계 유일 기업이 됐다. 여기에 자체 앱 ‘우리동네GS’와 네이버까지 포함해, 월간 이용자 약 4500만 명 규모의 퀵커머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전국 1만8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을 물류 거점으로 연계해,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선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는 평가다.

26일 서울 지역 내 1200여 개 GS25 매장을 시작으로 28일부터는 GS더프레시 100여 개 매장에서 쿠팡이츠 퀵커머스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추후 확대 계획을 검토할 예정이다.

고객은 쿠팡이츠 앱 ‘쇼핑’ 메뉴 내 GS25 및 GS더프레시 탭을 통해 간편식, 디저트, 카페25, 치킨25 등 즉석조리식품,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 2만여 종 상품을 배달로 주문할 수 있다. 1~2인 가구와 근거리 장보기 수요를 겨냥한 GS리테일 다양한 상품군과 쿠팡이츠 배달 인프라를 결합해 강력한 퀵커머스 시너지를 낼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GS리테일은 근거리 장보기 수요 증가와 퀵커머스(배달/픽업) 활용이 늘어나는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O4O(Online for Offline) 경쟁력과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며, 최근 3년간 △2023년 85.0% △2024년 87.2% △2025년(1~7월) 62.5%에 달하는 퀵커머스(배달/픽업)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가맹점 매출 신장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진혁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GS리테일은 고객의 쇼핑 경험 전반에서 온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O4O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쿠팡이츠와 협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퀵커머스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샵, 3일부터 '무한도전 피규어 2탄' 예약판매
GS샵, 실적 부진에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GS샵, 실적 부진 이유로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GS샵, 북유럽 리빙 편집샵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센터’ 전문관 오픈
상상코칭,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GS샵 샤피라이브서 론칭방송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쿠팡, '가을 꽃게 기획전'으로 완판 신화 재현 나선다…"물량 늘리고 산지 확대"
쿠팡, 160여개 브랜드 ''여름 패션 끝장 세일' 개최…최대 80% 할인
쿠팡 자체 브랜드(PB) 자회사 CPLB, '상생협의체' 출범...협력사와 동반성장 모색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원광대와 손잡고 ‘안전보건 인재 양성’ 맞손
쿠팡, ‘신학기 준비 페스타’ 진행…LG·로지텍 등 최대 70% 할인
쿠팡, 강릉 가뭄 구호…2L 생수 20만병 전달
KB국민카드와 손잡은 쿠팡 와우카드, 200만 장 돌파…‘쿠팡 안팎 혜택’ 흥행 비결
GS25, 토핑을 겉으로 드러낸 신개념 ‘통토핑 삼각김밥’ 공개
GS25, 프랑케 3세대 원두커피 머신 도입… 품질은 업, 가격은 1000원
GS25, 인기 드라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컬래버 상품 출시…누적 시청 1위 화제
GS25 '얼박사', 출시 두 달 만에 250만 개 판매 돌파
쿠팡, 추석 맞이 ‘주방용품 세일 페스타’ 진행… 최대 50% 할인
쿠팡, 제조업 AI 민관 합동위원회 ‘제조업 AX 얼라이언스’ 참여… 유통·물류 AI 혁신 선도
쿠팡, 전통시장 살리기 나선다… 마산시장과 MOU 체결
GS샵, 레깅스 편안함 담은 출근복 선보인다…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론칭
GS리테일·농협경제지주,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협력… 농가 상생 모델 구축
GS25, 1000원 스낵·1500원 견과안주 신제품 출시...초저가 PB상품 라인업 강화
쿠팡, 대구에 AI 기반 스마트물류센터 구축...경북권까지 로켓배송 확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