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류식 소주 대중화의 새로운 장...희석식 소주에서 '소주 독립' 선언
![]() |
▲ 케이알컴퍼니㈜ 농업회사법인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40240 독도소주 21°’를 오는 15일 출시한다. (사진=케이알컴퍼니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GS25가 다가오는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40240 독도소주 21°’를 15일부터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희석식 소주와 차별화된 ‘맛과 향을 음미하는 소주’를 표방하며, 증류식 소주의 대중화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알컴퍼니㈜(대표 임진욱) 농업회사법인에 따르면 ‘40240 독도소주 21°’는 갓 도정한 쌀을 생쌀 저온 발효 후 감압 증류하는 케이알컴퍼니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졌다. 이를 통해 쌀 특유의 은은한 풍미와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한다. 특히 소주 맛을 좌우하는 물은 울릉도 해저 1500m 해양심층수와 강원도 평창 청정수를 역삼투압 방식으로 정제해 풍부한 천연 미네랄을 담아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케이알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희석식 소주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소주 독립’을 선언하며, 고려 시대부터 이어져 온 한국 증류식 소주의 명맥을 잇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GS25는 이러한 의미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인 9000원에 선보이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전통 증류식 소주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
한편 2021년 삼일절 첫 출시된 ‘40240 독도소주’는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누적 200만 병 이상 판매됐으며, 한 번 마셔본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구매에 힘입어 성장세를 이어왔다. 판매가 지속되는 비결은 단순하다. 마셔본 소비자들이 “맛있다, 깔끔하다”는 이유로 다시 찾기 때문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40240 독도소주 21°’는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나게 되며, 증류식 소주의 대중화와 소주 시장의 다양성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
-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
- 동아제약, 사격 김예지와 협업 '써큐란 아르기닌 6000' 편의점서 판매
-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 동아제약,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 출시...통증·붓기 완화 도움
-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 동아제약 파티온, 말레이와 싱가포르 쇼핑 플랫폼 '가디언' 입점…동남아 진출 박차
-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 동아제약, 불소 함량 높인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 출시
-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 동아제약 아일로, 생마서 추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
-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동아제약 파티온, 고기능 수분 케어 '포도당 하이드로 에센스 토너&크림' 출시
- 동아제약, 반려동물 장&구강 건강 유산균 '벳플 락토덴탈' 출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혁신과 도전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
-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 동아제약,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노스카나인 트러블 패드' 출시
-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동아제약, 복합 비강스프레이 '코앤원큐나잘' 선보여...코막힘·점막손상 동시 케어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동아제약, 아이 키 성장 돕는 '미니막스 랩' 신제품 출시...초코·딸기맛 파우더형 건강기능식품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동아쏘시오그룹, 첫 안전보건협의체 개최…전사적 안전관리 강화 시동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동아쏘시오홀딩스, 6번째 통합보고서 발간… "지속가능 성장 투명하게 공유"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