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GS리테일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상반기 도시락 사전 예약 주문이 전년 대비 56.6% 증가하며, ‘계획형 점심족’을 위한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했으며, FF(도시락·김밥 등) 카테고리 매출도 34.7%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계획형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GS25의 사전 예약 도시락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도시락을 미리 주문하고 픽업하는 서비스가 실용성과 효율성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에 정확히 부합한 것으로 분석된다.
GS25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기준 도시락, 김밥, 주먹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을 포함한 FF(Fresh Food) 카테고리의 사전 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7% 증가했다. 이 중 도시락이 전체 FF 예약 매출의 61% 이상을 차지하며 대표적인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다.
가장 많은 예약이 이뤄진 도시락은 ‘정성가득비빔밥’이었다. GS25는 이 제품의 인기 요인으로 채식 위주 구성, 600kcal의 저칼로리, 합리적인 가격 등을 꼽았다. 해당 도시락은 국산 쌀에 6가지 나물과 돼지고기 고명, 계란후라이로 구성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실제로 월평균 사전 예약 재구매율은 28.9%, 오프라인 구매 기준으로는 32.7%에 달했다.
도시락 사전 예약 고객은 뚜렷한 특성을 보였다. 여성 비율이 55.4%로 오프라인 대비 17.7% 높았고, 30대와 40대 소비자가 전체의 65.2%를 차지했다. 또한 도시락 수령 시간은 오전 7시부터 11시 사이가 35.5%였고, 특히 오전 8시에 픽업하는 비율이 16.7%에 달해 출근 전에 점심을 미리 준비하는 ‘계획형 소비’의 전형을 보여줬다.
사전 예약 고객은 도시락 외에도 유어스컵미역국, 펩시콜라캔,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신라면 등 추가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으며, 이들의 평균 객단가는 오프라인 구매 고객 대비 76.7%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러한 소비 흐름에 맞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FF 얼리버드 행사’를 통해 출시 예정 FF 상품을 미리 예약하고 수요일에 수령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대카드 결제 시 FF 상품 예약 구매에 대해 상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김대영 GS리테일 상품운영팀 매니저는 “GS25는 우리동네GS 앱의 사전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소비 패턴을 면밀히 파악하고 있다”며 “앞으로 건강식, 비건 도시락 등 사전 예약 전용 상품을 기획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샵, 3일부터 '무한도전 피규어 2탄' 예약판매
- GS샵, 실적 부진에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 GS샵, 실적 부진 이유로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 GS샵, 북유럽 리빙 편집샵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센터’ 전문관 오픈
-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
- 상상코칭,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GS샵 샤피라이브서 론칭방송
-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
- 동아제약, 사격 김예지와 협업 '써큐란 아르기닌 6000' 편의점서 판매
-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 동아제약, 정맥순환개선제 '디오라인티현탁용분말' 출시...통증·붓기 완화 도움
-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 동아제약 파티온, 말레이와 싱가포르 쇼핑 플랫폼 '가디언' 입점…동남아 진출 박차
-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 동아제약, 불소 함량 높인 '검가드 엑스퍼트 치약' 출시
-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 동아제약 아일로, 생마서 추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
-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동아제약 파티온, 고기능 수분 케어 '포도당 하이드로 에센스 토너&크림' 출시
- 동아제약, 반려동물 장&구강 건강 유산균 '벳플 락토덴탈' 출시
- 동아쏘시오홀딩스, 정기 주주총회 개최 "혁신과 도전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
-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 동아제약,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노스카나인 트러블 패드' 출시
-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동아제약, 복합 비강스프레이 '코앤원큐나잘' 선보여...코막힘·점막손상 동시 케어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동아제약, 아이 키 성장 돕는 '미니막스 랩' 신제품 출시...초코·딸기맛 파우더형 건강기능식품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동아쏘시오그룹, 첫 안전보건협의체 개최…전사적 안전관리 강화 시동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해외 결제액 1위 현대카드, 여름휴가족 사로잡은 비결은?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현대카드-대한항공, 문화예술 물류 협업…글로벌 아트 전시 강화
- '먹고, 읽고, 요리하다'…현대카드 새로워진 '쿠킹 라이브러리' 공개
- 동아쏘시오홀딩스, 6번째 통합보고서 발간… "지속가능 성장 투명하게 공유"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현대카드, '잔나비 앵콜콘서트' 회원 대상 특별 예매...100년 후 청춘 이야기 전한다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시몬스 N32, 롯데百 웨딩페어서 더블 마일리지·프리미엄 배송 등 파격 혜택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현대카드, 잔나비 공연부터 전시까지 7월 문화 프로그램 풍성
-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 현대카드, 세계적 아티스트 톰 삭스와 협업...세계 최초 '아트 플레이트 카드' 공개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현대카드, 중장기 성장 위한 '정태영-조창현' 투톱 리더십 구축...세대교체 본격화
-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현대카드, 상반기 실적 '사상 최고'…신용판매·회원수 업계 1위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현대카드, 자산관리 서비스 '내 자산' 전면 개편...앱으로 모든 자산을 한 번에!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9월 이태원서 개최…글로벌 라인업·시민 참여 확대
-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 현대커머셜, 현대글로비스 차주 위한 파격 혜택...최대 3.23% 금리 할인
-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
- 현대카드·현대커머셜, 2025 신입사원 공개 모집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