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토스플레이스가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와 주유 고객경험(CX) 혁신과 사업적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1은 토스플레이스 최재호 대표(좌)와 GS칼텍스 M&M본부 조도현 상무(우)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토스 제공)) |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가 비바리퍼블리카의 계열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와 손잡고 주유소 고객경험(CX) 혁신과 디지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정유업계 최초로 GS칼텍스 주유소에 토스의 일체형 결제 단말기 ‘토스프론트’를 도입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고객 중심의 직관적인 결제 환경을 구축하고, 사용자 경험(UX) 고도화를 통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S칼텍스는 자사 주유소 통합관리 시스템과 토스프론트를 연동해, 기존 ‘바로주유’ 서비스의 바코드 리딩 속도 개선은 물론, 주유소 운영자용 모바일 앱의 편의성도 대폭 높일 계획이다. 특히 주유기 내 매립형으로 설치되는 토스프론트는 카드 리더기 및 얼굴인식 결제를 지원해, 고객에게 한층 직관적이고 빠른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토스플레이스는 GS칼텍스 주유소 환경에 최적화된 단말기 사용성 테스트를 거쳐, 전국 주유소에 단계적으로 확대 설치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정유업계 리더로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위해 토스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후속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후속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도입하고자 한다”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주유소 고객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플레이스는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설립된 토스의 자회사로, 혁신적인 UI·UX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 중심의 매장 운영 환경을 구축해오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샵, 3일부터 '무한도전 피규어 2탄' 예약판매
- GS샵, 실적 부진에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 GS샵, 실적 부진 이유로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 GS샵, 북유럽 리빙 편집샵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센터’ 전문관 오픈
- 상상코칭,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GS샵 샤피라이브서 론칭방송
-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