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S리테일 ‘패밀리 데이’에서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가 참가한 아동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사무실 체험과 문화행사를 결합한 ‘패밀리 데이’를 열고, 가족 친화적 조직 문화를 강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은 16일, 임직원 가족을 초청하는 ‘2025 패밀리 데이(Family Day)’ 행사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 체험을 통해 임직원의 소속감을 높이고, 일과 가정의 조화를 지향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15일부터 시작됐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임직원 가족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에게는 ‘명예 사원증’과 가족 명찰이 제공됐고, CEO 집무실을 포함한 사무 공간을 직접 둘러보며 회사 환경을 체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지는 일정에서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는 삐에로 공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캘리그래피, 손 마사지, 그립톡 만들기, 포토존 촬영, 마술쇼,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고급 도시락이 제공된 점심 식사 후에는 CEO와의 환담과 단체 사진 촬영이 이어졌다. 행사 종료 후 촬영된 가족 사진은 액자로 제작돼 참가자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이어 오는 31일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 스카이박스에서 축구 경기를 관람하는 특별 행사가 진행된다. FC서울과 제주 유나이티드 FC의 경기를 함께 즐기며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식사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23일과 28일에는 예비 부부 및 부모를 대상으로 가족 내 소통, 아동 권리, ESG 시대의 부모 역할 등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이 준비돼 있다. 이번 강연은 가족 친화 문화를 확대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만 GS리테일 인사전략팀장은 “가족은 임직원 삶의 든든한 버팀목이며, 회사를 이해하고 함께 응원해 주는 소중한 존재”라며 “이번 패밀리 데이를 통해 임직원과 가족 모두가 회사를 더욱 가깝게 느끼며 자긍심을 갖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
-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
-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