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 전국 1만8000여 유통망 및 온라인 플랫폼 활용한 안정적인 국산 축산물 공급
![]() |
▲ GS리테일-농협경제지주,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및 지역 축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사진=GS리테일)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GS리테일(대표 허서홍)은 12일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및 지역 축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물가 상승, 기후 변화, 공급 과잉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 농가를 지원하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국산 축산물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해 물가 안정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협력 주요 내용은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한 국산 축산물 안정적 공급 ▲농협안심한우 등 국산 축산물 기반 공동 상품 기획 ▲공동 프로모션 및 마케팅 전개 ▲지속가능한 축산 농가 상생 모델 구축 등이다.
먼저 GS리테일은 농협안심한우를 매입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8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을 비롯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국산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농협안심한우와 한돈을 활용한 공동 상품 기획에도 나선다. GS25는 추석을 앞두고 등심, 국거리, 불고기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는데 △농협안심 한우 1호(9만8000원) △농협안심 한우 4호(14만8000원) △농협안심 한돈 2호(7만8000원) △농협안심 한돈 4호(9만8000원) 등이다.
GS더프레시는 농협안심한우 국거리 및 불고기(각 300g)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1일부터 명절기간 농협 안심한우 론칭 특별 행사도 준비 중이다.
GS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품질 국산 축산물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 활성화와 함께 국산 축산물 소비 증가에 따른 선순환 구조를 기대하고 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은 “농협경제지주와 협력을 통해 우수한 국산 축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지원하고, 축산 농가와 상생 모델을 구축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국산 축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신상품 개발과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동아제약 파티온, 고기능 수분 케어 '포도당 하이드로 에센스 토너&크림' 출시
-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낮엔 자외선 차단, 밤엔 리프팅 케어"…동국제약, '마데카 썸머 에디션' 선보여
- 동국제약, 당뇨병-잇몸병 연관성 알린 공로로 한국당뇨협회 감사패 수상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출시 10주년…누적 매출 1조 원 달성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 동국제약, ‘니코스탑·류마스탑 파워플라스타’ 독점 판매...OTC 시장 공략 강화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SNS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여름철 피부관리 캠페인, 약국에서 만나는 피부 케어 솔루션
- 잠 못 이루는 중년 여성, 갱년기 의심하고 적절히 관리해야
-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
- GS25, 토핑을 겉으로 드러낸 신개념 ‘통토핑 삼각김밥’ 공개
- GS25, 인기 드라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컬래버 상품 출시…누적 시청 1위 화제
- GS25 ‘얼박사’, 출시 두 달 만에 250만 개 판매 돌파
- GS샵, 레깅스 편안함 담은 출근복 선보인다…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론칭
- GS리테일·농협경제지주,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협력… 농가 상생 모델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