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얼박사', 출시 두 달 만에 250만 개 판매 돌파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9-11 09:07:54
  • 카카오톡 보내기
자양강장제·사이다 결합 음료, 음료 매출 전체 1위 올라…대학가 개강 시즌 매출 급증
▲ (사진=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동아제약과 공동 개발한 음료 ‘얼박사’가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GS리테일과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얼박사’는 자양강장제와 사이다를 얼음컵에 함께 섞어 즐기는 ‘편의점 꿀조합 음료’를 상품화한 것으로 지난 6월 25일 출시됐다. 자양강장제의 에너지에 사이다의 청량함을 더해 상큼하게 ‘부스트업’ 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가격은 2300원이다.

2025년 9월 기준 ‘얼박사’는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 개를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올랐다. 음료 시장은 ‘포카리스웨트’, ‘코카콜라’ 등 기존의 충성도 높은 브랜드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아 신규 히트 상품이 나오기 어려운 카테고리임에도 ‘얼박사’는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편의점 음료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것이다.

특히, 본격적인 개강 시즌이 시작되면서 ‘얼박사’ 매출 또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대학가 인근 GS25 120개 점포를 분석한 결과, 9월 1일~7일까지 일주일간 ‘얼박사’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97.7% 증가했다.

GS25는 ‘얼박사’의 인기 요인으로 높은 가성비를 꼽았다. 기존에는 ‘얼박사’ 제조를 위해 자양강장제·사이다·얼음컵을 각각 구매해야 했지만, GS25와 GS더프레시의 ‘얼박사’ 완제품 출시로 최대 32%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매니저는 “편의점 꿀조합을 상품화한 ‘얼박사’는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스테디셀러 음료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음료로 편의점 음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
GS25, 토핑을 겉으로 드러낸 신개념 ‘통토핑 삼각김밥’ 공개
GS25, 프랑케 3세대 원두커피 머신 도입… 품질은 업, 가격은 1000원
GS25, 인기 드라마 ‘케이팝 데몬 헌터스’ 컬래버 상품 출시…누적 시청 1위 화제
GS25 '얼박사', 출시 두 달 만에 250만 개 판매 돌파
GS샵, 레깅스 편안함 담은 출근복 선보인다…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론칭
GS리테일·농협경제지주,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협력… 농가 상생 모델 구축
GS25, 1000원 스낵·1500원 견과안주 신제품 출시...초저가 PB상품 라인업 강화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8월 MAU 429만 명으로 업계 최고 성과
GS25, 서울우유 디저트 라인업 확대… ‘초코크림빵·모찌롤’ 출시
GS25, 글로벌 슈퍼푸드 브랜드 ‘오크베리’와 협업…아사이베리 소르베 신제품 출시
GS25 ‘메롱바’, 출시 2주 만에 80만 개 판매…최단기간 신기록 달성
GS리테일 ‘GS ALL 멤버십’, 론칭 7개월 만에 신규 가입 100만명 돌파
GS25, '케데헌 간편식' 출시 2주 만에 누적 80만 개 판매...외국인 관광객도 열광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