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S25 강남점, 커피머신 ‘프랑케’ 시범 운용. (사진=GS리테일)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의 새로운 커피 머신으로 ‘프랑케(A400 FLEX)’ 모델을 본격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GS25는 이달 말까지 프랑케 머신 700대 설치를 완료하고, 연말까지 총 1200대 규모로 확대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 도입을 통해 GS25는 고급 원두커피 제공을 강화하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GS25는 원두커피 소비문화의 대중화 및 커피 음용 트렌드 변화 등을 고려해 ‘카페25’ 고도화 프로젝트 나섰으며, 원두커피 신규 머신 도입 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프랑케는 손꼽히는 스위스산 명품 커피 머신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에 GS25가 도입하는 ‘GS FLEX’는 3세대 커피 머신이며, 1대당 가격은 무려 1300만원에 달한다.
총 5개 유명 원두커피 머신 전문 브랜드를 대상으로 1년여간 △전문가 평가 △일반 고객 평가(106명 대상) △내부 직원 평가 등이 단계적으로 이뤄졌다.
커피 품질, 운영 편의성, 머신 디자인 등이 주요 평가 항목이 됐으며, 프랑케 머신이 모든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신규 도입 기기로 최종 결정됐다.
프랑케 머신 확대로 ‘카페25’의 신메뉴 개발도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GS25가 이번에 도입하는 프랑케 머신은 시중 유사 머신 대비 2.5cm가량 높은 21.5cm 규모의 커피 추출구 높이(컵을 놓는 곳 바닥부터 추출구까지 높이 기준)를 확보하고 있다.
충분한 높이의 커피 추출구 확보는 기존 대비 더 큰 용량의 메뉴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해지는 효과로 이어진다. GS25는 커피 음용량 증가 트렌드에 맞춰 대용량 메뉴 개발 등을 다양하게 검토하고 있다.
명품 원두커피 머신 도입 후에도 ‘카페25’의 ‘초가성비’ 판매 전략은 지속된다. GS25는 ‘카페25 핫아메리카노’ 메뉴를 1000원에 판매하는 이른바 ‘천원 커피’ 전략을 지속해서 이어가기로 했다. GS25는 물가 안정 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핫아메리카노’ 가격을 기존 1300원에서 1000원으로 낮춰 판매하고 있다.
‘천원 커피’로 가격을 낮춘 지난 3월~8월까지 카페25 매출, 고객 유입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카페25를 하루 2잔 이상 구매하는 고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117.5% 급증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규혁 GS25 카페25 MD는 “업계에선 상상할 수 없었던 선도적 투자를 단행하며 2015년 론칭한 ‘카페25’는 연평균 1억 잔 이상 팔리는 편의점 대표 인기 상품으로 성장했다”며 “명품 커피 머신 신규 도입, 초가성비 판매 전략 등을 통해 편의점 원두커피 시장을 지속 견인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동아제약 파티온, 고기능 수분 케어 '포도당 하이드로 에센스 토너&크림' 출시
-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낮엔 자외선 차단, 밤엔 리프팅 케어"…동국제약, '마데카 썸머 에디션' 선보여
- 동국제약, 당뇨병-잇몸병 연관성 알린 공로로 한국당뇨협회 감사패 수상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출시 10주년…누적 매출 1조 원 달성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 동국제약, ‘니코스탑·류마스탑 파워플라스타’ 독점 판매...OTC 시장 공략 강화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SNS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 강화
-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여름철 피부관리 캠페인, 약국에서 만나는 피부 케어 솔루션
- 잠 못 이루는 중년 여성, 갱년기 의심하고 적절히 관리해야
- 동국제약,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 GS25·CU 편의점 입점
-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
- GS25, 토핑을 겉으로 드러낸 신개념 ‘통토핑 삼각김밥’ 공개
- GS25, 프랑케 3세대 원두커피 머신 도입… 품질은 업, 가격은 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