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GS리테일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7월 들어 본격적인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GS샵의 여름철 관련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속옷과 선글라스, 샌들 등 시원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특수를 누리고 있다.
GS샵은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TV홈쇼핑과 모바일 앱을 통해 판매된 상품들을 분석한 결과 기능성 속옷과 여름철 패션 소품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속옷이다. 1일부터 6일까지 GS샵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 ‘쿨링 언더웨어 특가전’의 주문액은 직전 주 대비 무려 83%나 증가했다.
폭염 속 피부에 직접 닿는 속옷은 냉감 기능성과 통기성을 갖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3일 방송된 ‘코데즈컴바인 에어윈드 BB브라팬티’ 세트는 방송 70분 동안 7500세트가 판매되며 1분당 100세트 이상이 팔려나갔다. 전면 메쉬 소재와 냉감 기능성 원단이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보정 기능을 강화한 쿨링 속옷도 강세를 보였다. 7일과 13일 방송된 ‘원더브라 메가 쿨링 와이어 프리’는 시원함과 체형 보정을 동시에 원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두 차례 방송을 통해 총 7000세트, 약 1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아쿠아템프 원단을 사용한 ‘플레이텍스 에어리 쉐이핑 노와이어’ 역시 1일부터 14일까지 약 5000세트가 팔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여름철 야외 활동이 늘면서 선글라스와 샌들 수요도 급증하는 모습이다. 3일 방송된 ‘서포트라이트 페퍼 티타늄 폴리곤 선글라스’는 1시간 동안 1만 7000개가 판매돼 약 9억 원의 주문액을 올렸으며, 11일 방송된 ‘베라왕 플랫 판토 선글라스 VW532’는 1만 5000개가 판매돼 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7일 방송된 ‘브루마스 아치 커브드 샌들’도 1시간 만에 1만 4000족이 팔리며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
GS샵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오는 22일까지 TV홈쇼핑에서 ‘언더웨어 메가 위크’ 특집 방송을 운영 중이다. ‘코데즈컴바인 아이스 캐미 BB브라팬티’, ‘플레이텍스 아이디얼 포스쳐’ 등 여름 인기 속옷을 중심으로 총 9회 방송을 편성하고 있으며, 전체 구매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550만 원 상당의 대한항공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윤지수 GS샵 잡화언더웨어팀 MD는 “7월 초부터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기능성 속옷과 여름철 야외활동 관련 상품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기후 변화에 맞춘 다양한 여름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최고의 혜택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S샵, 3일부터 '무한도전 피규어 2탄' 예약판매
- GS샵, 실적 부진에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 GS샵, 실적 부진 이유로 직원 전원 주말 근무 강제 물의...'제2의 두산인프라코어' 논란
- GS샵, 북유럽 리빙 편집샵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센터’ 전문관 오픈
-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
- 상상코칭,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 GS샵 샤피라이브서 론칭방송
-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
-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
-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
-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
- 편의점 브랜드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GS25 편의점
-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
-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
-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
-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
-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
-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
-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
-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
-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
-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
-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
-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
-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
-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
-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
-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
-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
-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
-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
-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
-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
-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
-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
-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
-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
-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
-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
-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
-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
- GS25 '혜자 도시락' 신제품, 출시 일주일 만에 15만 개 판매
- GS25, 실속·가성비 강화한 ‘2025 추석 선물 세트’ 650여 종 출시
- GS25·GS더프레시, 쿠팡이츠까지… 배달 앱 3사 제휴로 풀체인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