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과 북미 지역 매출 각각 69%, 34% 증가...20% 이상 영익 유지
DB증권 "일본 시장서 매출 전년 대비 45% 성장하며 회복세" 분석
![]()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1분기 실적에서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하며 화장품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한 1조 675억 원, 영업이익은 무려 62% 급증한 1177억 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DB증권 허제나 연구원은 이번 실적 호조는 국내외 사업 전반의 체질 개선과 리브랜딩 작업이 효과를 본 것으로 풀이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채널 효율화와 고정비 절감이 맞물리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유럽과 북미 지역 매출도 각각 69%, 34% 증가하며 20%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했다. 일본 시장도 매출이 전년 대비 45% 성장하며 회복세를 보였다.
![]() |
그러면서 “브랜드 체질 개선이 가시화되고,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의 성장성과 BEP 달성 가능성, 프리미엄 브랜드의 본격 확장세 등을 감안할 때 연간 수익성 추정치는 더욱 상향 조정될 수 있다”며 “화장품 업계 대형주 중 최선호 의견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출시...피부 보호 기능 강화
-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MBTEye 팔레트' 출시
-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채널 '에딧샵' 론칭...육아맘 등 초보창업자 도전
- 아모레퍼시픽, 창립자 서성환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 아모레퍼시픽, 고려대와 공동연구로 발효 인삼 효능 입증
-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1기 활동 성료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멜로·룰루'로 상징되는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 전시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출시...'엔젤링' 결광 피부 경험
-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기부에 회사도 더해 1억 2천여만 원 기부
- 아모레퍼시픽, 남성 피부 케어 '맨 인 더 핑크 토닝 이펙터 선크림' 출시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장애 청년 대상 '청년 마음 테라피' 진행
- 아모레퍼시픽, 레티놀 안정화 기술 장영실상 수상..."변성 막고 흡수율 높여"
- 아모레퍼시픽 려, 여성 탈모케어 신제품 '루트젠 헤어볼륨필러' 출시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태국 공식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아모레퍼시픽 한율, 모공 개선 특효성분 함유 신제품 '세럼·마스크' 출시
- 아모레퍼시픽, 美 존스홉킨스과 함께 'NBRI 심포지엄' 개최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트루 톤 로션 에어리' 출시...남성 지성·복합성 피부 적합
- 아모레퍼시픽 헤라, 비건 인증 투명한 습식 블러쉬 '헤라 블러쉬' 출시
- 아모레퍼시픽, '탄생 100년' 서성환 선대회장 꿈의 여정 기록한 영상 회고전 개최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세대 마음 건강 증진 위한 '청년 마음 전시·콘서트' 참가자 모집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간편 새치 염모제 업그레이드 출시...10분 이내 초간편 염색
- 아모레퍼시픽,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3개 본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모발 매끈하게 펴주는 슬릭 헤어용 신제품 3종 출시
-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과학재단 '신진 과학자' 선정...향후 5년간 연구 지원
-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근본적인 피부 탄력 개선 입증 '메쉬 파운데이션' 출시
- 아모레퍼시픽그룹, 올 3분기 매출 11%·영업익 160% 증가...서구권 눈부신 실적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3가지 세트 구성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 브랜드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
- 아모레퍼시픽, '림파낙스' 항염 효능 입증...피부 노화 극복 기대
- 아모레퍼시픽, 사업장 재생에너지 전환 등 RE100 박차...'기후변화 대응' A 획득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역대 최고 함량 '비타민C 엑스퍼트' 2종 출시
- 아모레퍼시픽, 'iF 디자인 어워드'서 패키지·서비스 디자인 부문 3개 본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 리브랜딩 성과에 힘입어 1분기 '깜짝 실적'…해외 고무적·차기 성장동력 풍부
- 설화수, 고보습 기능 담은 '진설 클렌징폼' 출시
-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혁신'으로 한국 넘어 세계 뷰티 산업의 '혁신 허브'로
- 아모레퍼시픽, AI 챗봇 '아모레챗' 도입...맞춤형 뷰티 추천부터 배송조회까지
- 체지방 감소 건강식품, 간독성 등 부작용 우려…중복 섭취 '주의보'
- 아모레퍼시픽, AI 기반 모발 강화 연구 성과 공개…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겨냥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 출시…"티와 캐릭터의 달콤한 만남"
- 아모레퍼시픽,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라이브커머스 누적 5000회·판매 1000억 돌파
- 'K-뷰티' 아모레퍼시픽, 한율·라보에이치·오딧세이 디자인으로 '레드닷' 본상 수상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고효능 스킨케어 신제품 ‘레티놀 레티젝션™ 세럼’ 출시
-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M.D. 라인 신제품 4종 출시로 스킨케어 라인 강화
- 아모레퍼시픽, IFA 첫 참가…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무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