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AI 기반 모발 강화 연구 성과 공개…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겨냥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5-27 17:55:56
  • 카카오톡 보내기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서 AI·시뮬레이션 기술 활용 연구 발표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인공지능(AI)과 분자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한 모발 강화 연구 성과를 국내외 전문가들과 공유했다. 회사는 최신 기술을 접목한 생체재료 설계 및 모발 손상 분석에 대한 진전을 발표하며,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을 겨냥한 연구 역량을 드러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제21차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서 AI 기반 모발 강화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은 ‘Advances in Hair Damage & Repair(모발 손상 및 복구의 발전)’을 주제로 별도 세션을 주최하고, 최신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세션에서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의 라찬수 연구원은 ‘모발 강화를 위한 서열 기반 생체재료 설계: 분자 도킹에서 실험적 검증까지’를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연구는 인공지능과 분자 시뮬레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모발 인장 강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인 펩타이드 서열을 도출하고 그 효능을 실제 모발에서 검증한 것이 핵심이다.

연구팀은 머신러닝 기반의 대규모 펩타이드 라이브러리 분석과 스크리닝 도구를 통해 생체재료 발굴 효율성을 높였으며, 이를 통해 보다 과학적이고 정밀한 접근 방식으로 헤어케어 제품 개발에 나설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같은 세션에서 경희대학교 의공학과 김경숙 교수는 ‘질환 및 화학적 염색에 의한 모발 손상 정량 분석’에 대한 발표를 통해, 원자현미경 등을 활용한 정밀 측정 방법을 소개했다. 김 교수는 “다양한 질환 및 화학적 시술 과정에서 나타나는 모발 손상을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법은 향후 효과적인 모발 케어 제품 개발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아모레퍼시픽은 최신 AI 기술을 피부 연구 역량과 융합해, 더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고객에게 빠르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스킨케어 역량을 두피와 모발에 적극 접목하고,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연구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ool Ideas, Warm Connections in Hair Research’를 주제로 열린 이번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두피 및 모발 연구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해, 모발 생물학, 탈모 치료 등 다양한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상백 선케어 라인' 출시...피부 보호 기능 강화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MBTEye 팔레트' 출시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채널 '에딧샵' 론칭...육아맘 등 초보창업자 도전
아모레퍼시픽, 창립자 서성환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아모레퍼시픽, 고려대와 공동연구로 발효 인삼 효능 입증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1기 활동 성료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멜로·룰루'로 상징되는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 전시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출시...'엔젤링' 결광 피부 경험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기부에 회사도 더해 1억 2천여만 원 기부
아모레퍼시픽, 남성 피부 케어 '맨 인 더 핑크 토닝 이펙터 선크림' 출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장애 청년 대상 '청년 마음 테라피' 진행
아모레퍼시픽, 레티놀 안정화 기술 장영실상 수상..."변성 막고 흡수율 높여"
아모레퍼시픽 려, 여성 탈모케어 신제품 '루트젠 헤어볼륨필러' 출시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태국 공식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아모레퍼시픽 한율, 모공 개선 특효성분 함유 신제품 '세럼·마스크' 출시
아모레퍼시픽, 美 존스홉킨스과 함께 'NBRI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트루 톤 로션 에어리' 출시...남성 지성·복합성 피부 적합
아모레퍼시픽 헤라, 비건 인증 투명한 습식 블러쉬 '헤라 블러쉬' 출시
아모레퍼시픽, '탄생 100년' 서성환 선대회장 꿈의 여정 기록한 영상 회고전 개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세대 마음 건강 증진 위한 '청년 마음 전시·콘서트' 참가자 모집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간편 새치 염모제 업그레이드 출시...10분 이내 초간편 염색
아모레퍼시픽,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3개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모발 매끈하게 펴주는 슬릭 헤어용 신제품 3종 출시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과학재단 '신진 과학자' 선정...향후 5년간 연구 지원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근본적인 피부 탄력 개선 입증 '메쉬 파운데이션' 출시
아모레퍼시픽그룹, 올 3분기 매출 11%·영업익 160% 증가...서구권 눈부신 실적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3가지 세트 구성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 브랜드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
아모레퍼시픽, '림파낙스' 항염 효능 입증...피부 노화 극복 기대
아모레퍼시픽, 사업장 재생에너지 전환 등 RE100 박차...'기후변화 대응' A 획득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역대 최고 함량 '비타민C 엑스퍼트' 2종 출시
아모레퍼시픽, 'iF 디자인 어워드'서 패키지·서비스 디자인 부문 3개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리브랜딩 성과에 힘입어 1분기 '깜짝 실적'…해외 고무적·차기 성장동력 풍부
설화수, 고보습 기능 담은 '진설 클렌징폼' 출시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혁신'으로 한국 넘어 세계 뷰티 산업의 '혁신 허브'로
아모레퍼시픽, AI 챗봇 '아모레챗' 도입...맞춤형 뷰티 추천부터 배송조회까지
체지방 감소 건강식품, 간독성 등 부작용 우려…중복 섭취 '주의보'
아모레퍼시픽, AI 기반 모발 강화 연구 성과 공개…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겨냥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 출시…"티와 캐릭터의 달콤한 만남"
아모레퍼시픽,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라이브커머스 누적 5000회·판매 1000억 돌파
'K-뷰티' 아모레퍼시픽, 한율·라보에이치·오딧세이 디자인으로 '레드닷' 본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고효능 스킨케어 신제품 ‘레티놀 레티젝션™ 세럼’ 출시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M.D. 라인 신제품 4종 출시로 스킨케어 라인 강화
아모레퍼시픽, IFA 첫 참가…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무대 공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