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에 줄서있는 고객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중 가장 많은 가맹점(2023년 기준 3900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토종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12월 해외 가맹 1호점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을 오픈한 이후 현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15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은 괌의 대형 쇼핑몰인 마이크로네시아몰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 첫날 1000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괌 1호점은 국내에서 판매 중인 상시 메뉴는 물론 현지 특화 메뉴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특색 있는 전용 메뉴 ▲차별화된 품질을 통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ICED 달고나라떼’의 경우 지난 4월 전체 음료 판매 중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ICED 달고나라떼’는 달콤한 달고나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고나 분태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다. 한국 드라마, 예능이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이러한 인기가 음료에도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불어 지난겨울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길거리 간식 4종(▲꿀 호떡 ▲콘치즈 계란빵 ▲흑임자 팥 붕어빵 ▲흑임자 슈크림 붕어빵)은 현지 출시 이후 전체 베이커리·디저트 매출 중 5분의 1 이상을 차지하는 등 보다 한국적인 메뉴로 현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수준 높은 품질과 맛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연내 괌 2호점 오픈에 이어 해외 시장 개척을 더욱 강화해 동남아 등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 한국의 음료 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가 생산하는 유통 상품의 수출 규모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이디야커피의 수출액은 전년 대비 약 120% 증가했다. 현재 스틱 커피는 물론 RTD 음료 등 다양한 이디야커피 제품을 미국, 몽골 등 21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속해서 신규 국가 및 지역으로 수출 루트를 확대할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이디야커피, '토피 넛' 음료 3종 한 달 만에 50만 잔 판매 돌파
- 이디야커피, 동절기 맞이 계란빵·호떡 등 간식 4종 선보여
- 이디야커피, 빈티지 스타일에 옛 감성 담은 ‘2024 다이어리 세트’ 출시
- 이디야커피, 겨울철 인기 간식 꿀호떡 등 신메뉴 3주 만에 25만개 판매
-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 맞이 한정판 캐릭터 굿즈 출시
- 이디야커피, 괌에 해외 1호점 오픈...해외시장 개척 본격화
- 이디야커피, 뉴트로 열풍 속 전통차 판매량 증가
- 이디야커피, 이디야멤버스 앱서 신년 이벤트...음료 할인권부터 배달비 할인 진행
-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신년 해외진출 출사표..."뼈 깎는 변화와 혁신 필요"
- 이디야커피, 생과일 주스 이어 생딸기 음료 시리즈 40만잔 판매 돌파
- 이디야커피, 커피·음료와 매칭 '구움과자 디저트' 4종 출시
- 이디야커피,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 콜라보 한정판 굿즈 사전 예약 첫날 품절 대란
- 이디야커피, 견과류 '이너츠' 10년간 변함없는 인기...판매량 200만개 돌파
- 이디야커피, 봄기운 느껴보세요!...'허쉬 초콜릿 음료' 3종 출시
- 이디야커피, 간편하면서 영양 갖춘 아침식사용 '샐러드빵' 2종 출시
- '창립 23주년' 이디야커피 문창기 회장 재도약 선언...새 대표 선임
- 이디야커피, 브랜드명 '비니스트→스틱커피' 변경 후 7종 리뉴얼 출시
- 이디야커피, 간편식 트렌드 겨냥한 '베이글' 판매 70% 이상 증가
- [ESG 경영] 이디야커피, 10년째 청각장애인들의 바리스타 꿈 응원
- 이디야커피, 가성비 굿 '달달커피' 출시 15일간 10만 잔 돌파
- 이디야커피, 해외 가맹 1호점 '오픈런' 뜨거운 인기..."연내 괌 2호점 오픈"
- 이디야, 빙수 신제품 판매량 20만개 돌파...다양한 맛과 식감에 매료
- 이디야커피, 디저트 수요 맞춰 신제품 '조각케익' 2종 출시
- 이디야커피, 동원F&B와 협업해 유산균 함유 '쿨피스 스틱' 출시
- 이디야커피, '시나모롤X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총 4종 굿즈 선보여
- 이디야커피, 게임 캐릭터와 콜라보 '쿠키런: 킹덤 바리스타' 패키지 출시
- 이디야커피, 설 앞두고 10년째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누적 740억원 [상생+]
- 이디야커피, 리뉴얼 '캡슐커피 2종' 출시...친환경·고품질 커피 제공
- 이디야커피, 영업익 증가 속 지배구조 안정…"내실 다지기 본격화"
- 이디야커피, 식목일 맞아 임직원·가맹점주와 함께 나무 심기 행사
- 이디야커피×데못죽, 덕심 저격 통했다…출시 3일 만에 10만 세트 '완판'
- 이디야커피, 여름 한정 '빙수 8종’ 출시…"1인용부터 프리미엄 눈꽃빙수까지"
- 이디야커피, 무설탕·제로 칼로리 '블렌딩티 제로' 2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