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 대상 '제과제빵 경연대회' 개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12-02 16:36:12
  • 카카오톡 보내기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을 경험하고 소질과 적성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
▲ SPC행복한재단은 지난 11월 30일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진행했다. (사진=SPC그룹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SPC그룹의 사회복지 법인 SPC행복한재단은 지난 11월 30일 서울 신대방동 SPC미래창조원에서 꿈나무들이 모여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는 SPC그룹이 2012년부터 매년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제과제빵 대회로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진행한다.

특기·적성 활동이나 진로 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을 경험하고 소질과 적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850여 개의 아동기관의 1만 4000여 아동·청소년들에게 약 10억 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20개 팀(아동 10팀·청소년 10팀)에서 총 55명이 참가해 '지역별 랜드마크를 형상화한 빵'을 주제로 경연을 벌였다.

경포대·고인돌·한빛탑 등 지역 명소와 자연을 케이크·휘낭시에·샌드쿠키 등으로 재치 있게 표현한 작품들이 출품됐고 SPC그룹 연구원 및 제과제빵 강사 등 전문가들이 맛·예술성·독창성·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청소년부 대상은 강릉 지역 '1318 해피존파란바다지역아동센터'의 'Make Sweet' 팀이 출품한 '파란바다 위에 배'가 차지했다.

아동부 대상은 대전 지역 '구암지역아동센터'의 '빵이 되고 싶은 꼬마' 팀이 출품한 '꿈을 품은 한빛탑'이 차지했다.

'파란바다 위에 배'는 지역 명소인 안목 해변, 경포 해변 등을 상징하는 바다를 주제로 제품 패키지를 어선으로 디자인했고 강릉의 사계절을 나타내는 다양한 색깔의 휘낭시에를 완성했다.

'꿈을 품은 한빛탑'은 대전엑스포의 상징인 한빛탑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탑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표면을 초콜릿으로 코팅했다. 수상작들은 독창성·완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청소년부 대상을 수상한 'Make Sweet'팀 김규린 학생은 "새벽마다 강릉 바다에 나가는 어부인 부모님을 떠올리며 완성한 작품이다.

그 동안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고, 이번 대회가 제과제빵 분야 고등학교 진학 고민에 답을 준 것 같다"고 말했다.

대상 팀에는 상금 50만 원, 최우수상 각 3팀에는 30만 원, 우수상 각 6팀에는 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앞서 SPC행복한재단은 대회 준비를 위한 제과제빵 교육비도 지원했다.

대회에 참여한 구암지역아동센터 임현정 센터장은 "대회 준비 과정에서 아이들끼리 서로 응원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아이들에게 진로 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도와준 SPC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제과제빵 분야에 관심을 갖는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미래 파티시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SPC 배스킨라빈스, 봄딸기의 진한 맛+향 듬뿍 '탕탕! 스트로베리' 출시
SPC 파리바게뜨, 영화인들의 잔치 '디렉터스컷 어워즈' 공식 후원
SPC 파스쿠찌, 봄 시즌 슈크림 신제품 3종 출시...최대 25% 할인 혜택
SPC 파리바게뜨, 독일 전통 빵 '프레즐' 시리즈로 식사빵 시장 공략
SPC그룹 허영인 회장, 伊 파스쿠찌 CEO와 유럽 진출 등 협력방안 논의
SPC 파리바게뜨, 가맹점 제빵사 대상 '베이킹 콘테스트' 개최...수상작 제품 출시
SPC 던킨, '보스턴 크림 라떼'로 달콤함 재해석...새로운 맛의 경험 제공
SPC 던킨, 한 끼 간편식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 출시
SPC 던킨, 이색 생활용품 굿즈 '피클스 수세미' 3종 출시
SPC 스트릿, 아시아 각국 맛 구현 '아시안 볼&씨푸드' 신메뉴 출시
SKT, AI 인재 육성 박차...'SKT AI 펠로우십 6기' 모집
SPC 파리바게트, '필리핀' 1호점 오픈...동남아 시장 공략 확대
SPC, 임직원 기부 'SPC행복한펀드' 전달...장애어린이 재활치료 등 지원
SKT, 'AI 멀티엔진' 기반 똑똑한 '텔코LLM' 6월 출격 예정
SKT, 국제표준 'AI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고객 정보 보안 우수성 인정 받아
SPC 파리바게뜨, 가정의달 맞아 특별한 맛 가득 담아 기획 제품 출시
SPC 파리바게뜨, 60년 전통 '몽드 셀렉션'서 3년 연속 금상 수상
SKT, 통신-AI '연결의 힘' 키워드로 영상·웹드라마 콘텐츠 공개
SKT, KPGA 'SK텔레콤 오픈' 기부·재능나눔 스포츠 ESG 행사로 거듭
[ESG 경영] SPC 파리크라상, 굿네이버스와 과테말라 커피 농가 돕기 나서
SPC삼립, 70년 제빵기술력으로 건강빵 브랜드 론칭...'웰니스' 포트폴리오 확대
SPC그룹, '나눔·상생' 사회공헌활동 공로로 적십자사 '회원유공장' 수상
SKT 엑스칼리버, 호주서 상용화 첫걸음...'반려동물 AI 헬스케어' 글로벌 진출 본격화
SKT, NCSI 27년 연속 1위 기념 '6월 T멤버십' 파격 혜택 제공
SPC 던킨, 전통 음료 식혜에 얼름 띄운 ‘비락식혜 살얼음 쿨라타’ 출시
SPC 파스쿠찌, LG유플러스와 손잡고 '젤라또 컵 쿠폰' 프로모션 진행
SPC 잠바주스, 수분 듬뿍 100% 리얼 수박주스 등 음료 2종 출시
SKT, 싱텔과 네트워크 기술 협력 MOU…AI 혁신 가속화
SPC 파스쿠찌, 7월 '파쿠데이' 프로모션 진행…매달 8·9·10일 혜택 실시
SKT, 홍대 T팩토리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체험존 오픈...다양한 AI 기능 제공
SPC, 방학 중 결식 우려 아동에 8년째 해피포인트 지원...1만 5천여명 아동 혜택
SPC, 외식브랜드 라그릴리아-스트릿 신규점 매출 호조...리뉴얼·합리적 가격 통했다!
SKT, 세계적 권위 학회서 알고리즘 연구 우수 논문상 수상...AI 기술 우수성 입증
SKT, 비번 필요없는 '패스키 인증시스템' 도입 앞당긴다
SKT, 'AI+양자암호 보안' 탑재한 '갤럭시 퀀텀5' 사전 예약 돌입
SPC 파스쿠찌, 주요 도시서 사업설명회 개최...특화 매장 등 개발 노하우 공개
SPC 파리바게뜨, 역대급 더위에 빙수 판매량 급증...누적 100만개 돌파
SKT-SPC그룹, AI 협력으로 고객에게 혁신적 경험 제공
SPC 던킨, 1리터 대용량 커피 '엑스트라 킹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정 판매
SPC그룹, 체코 경제사절단 참여 계기로 K-베이커리 동유럽 시장 개척 나선다
SPC 파리바게뜨, 쿠알라룸푸르 공항에 7호점 개점...동남아 시장 사업 확대
SPC그룹, 내부 준법 시스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도입
SPC-대한적십자사, 희귀난치병 환아 지원 '해피쉐어 캠페인' 진행
SPC그룹 허진수 사장, 프랑스 대통령 초청 만찬 참석...韓-佛 음식문화 교류 기여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산타 '베파나' 콘셉트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SPC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맞아 스페셜 굿즈 'WISH 화이트 비니' 예약 진행
SPC그룹,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들 대상 '제과제빵 경연대회' 개최
'허영인표' 친환경 경영 결실, SPC팩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대상 수상
SPC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아이스크림 케이크' 최대 31% 할인
SPC 파리바게뜨, 2025년 새해 서울시 대표 캐릭터 '해치' 케이크 출시
SPC 파리바게뜨, 美 텍사스 주에 제빵 공장 추진...북미 이어 중남미 '눈독'
SPC 던킨, 새해 '크래프트' 크림치즈 활용한 이달의 도넛 출시
SPC 던킨, K-디저트 꿀떡 스타일로 변형한 '먼치킨' 출시
SPC 허영인 회장, 美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한미 경제 협력 증진 기여
SPC 던킨, 라이스칩·약과 등 '설날 선물세트' 출시...최대 22% 혜택
SPC 던킨, 밸런타인데이 맞아 저당 초콜릿 사용 '도넛 2종'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 밸런타인데이 겨냥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출시
SPC 파스쿠찌, 이탈리아 정통 커피 '리브랜딩' 통해 시그니처 메뉴 선보여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