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강릉시에 생수 10만 병 전달

사회 / 김성환 기자 / 2025-09-17 09:44:00
  • 카카오톡 보내기
15일 강릉시청에서 강릉 가뭄 피해 복구를 위한 생수 10만 병 전달
식수난 해소와 주민 생활 안전을 위해 즉시 사용 가능한 생수 전달
▲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시 주민들을 돕기 위해 생수 10만 병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오른쪽으로 김선정 강릉시자원봉사센터장, 김상영 강릉시 부시장, 이창섭 HDC현대산업개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소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극심한 가뭄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강릉시 주민들을 위해 생수 10만 병을 긴급 지원하며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7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지난 15일 강릉시청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김상영 강릉시 부시장, 김선정 강릉시자원봉사센터장, 이창섭 HDC현대산업개발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지원한 생수는 강릉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강릉시 전역 주민들에게 긴급하게 지원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지난 주말 반가운 단비가 내렸지만, 장기간 이어진 강수 부족으로 농업용수와 생활용수가 크게 줄어들면서 강릉시는 가뭄 재난지역으로 지정되는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강릉 주민들께 당장 필요한 생수를 제공해 조금이나마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했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사회가 처한 현실적 어려움에 맞춘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봄 경북 산불 발생 당시, 이재민들에게 긴급 구호 물품을 지원하고 임시 쉼터 마련 봉사 활동을 펼치며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앞으로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사회적 위기 등 다양한 상황에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