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모닝 세트 이용 고객 지난 1분기 대비 약 23% 증가하며 인기 입증
고객은 탄단지 조합의 아침 식사 대용 샌드위치 즐겨…라인업 지속 강화 예정
![]() |
| ▲ 고객이 '모닝 세트'로 구입한 '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와 '카페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모습.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매일 아침 스타벅스에서 커피와 샌드위치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모닝 세트’가 고객 수요 증가에 힘입어 메뉴를 확장하며 더욱 든든한 아침 옵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전 10시 30분까지 커피와 푸드로 구성된 ‘모닝 세트’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조합된 샌드위치에 대한 선호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닝세트는 지난해 9월 스타벅스가 선보인 아침 메뉴 프로그램으로 오전 시간대에 간편하고 든든하게 아침을 해결하길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판매를 시작했다. 모닝 세트 구매 고객은 최대 17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
| ▲ 고객이 스타벅스 매장에서 '모닝 세트'를 즐기기 위해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스타벅스는 앞서 올해 1월, 모닝 세트 푸드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대상 푸드를 기존 7종에서 9종으로 늘렸다. 이 중 샌드위치 품목을 3종에서 6종으로 2배 늘리자 3분기 모닝 세트 이용 고객은 1분기 대비 약 23% 증가했다.
모닝 세트의 인기 품목은 단연 샌드위치다. 특히 고객의 선호가 높았던 상품은 베이컨, 치즈, 계란 등이 포함돼 탄단지가 적절히 조합된 ‘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 ‘더블 치킨 브레스트 체다 & 에그 샌드위치’, ‘멜팅 치즈 베이컨 토스트’로 나타났다.
이 같은 고객의 수요를 토대로 스타벅스는 이달 13일부터 모닝 세트 구성에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 ‘B.L.T. 샌드위치’ 등 2종을 추가했다.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는 노릇하게 구운 브리오슈 식빵 사이에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와 고소한 베이컨을 넣었으며 ‘B.L.T. 샌드위치’는 통밀 식빵에 참나무로 훈연한 베이컨과 신선한 로메인과 토마토를 넣었다. 두 상품 모두 식사 대용 샌드위치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가 소개 중인 모닝 세트 라인업은 ▲하루 한 컵 RED+ 세트 ▲탕종 플레인 베이글 세트 ▲탕종 블루베리 베이글 세트 ▲에그 클럽 샌드위치 세트 ▲멜팅 치즈 베이컨 토스트 세트 ▲더블 에그 브렉퍼스트 & 체다 샌드위치 세트 ▲더블 치킨 브레스트 체다 & 에그 샌드위치 세트 ▲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 세트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샌드위치 세트 ▲B.L.T. 샌드위치 세트 등 총 10종이며, 이 중 샌드위치는 7종이다.
스타벅스 모닝 세트는 톨 사이즈 카페 아메리카노를 기준으로 대상 푸드와 함께 구매 시 구성에 따라 최대 17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500원 추가 시 카페 라떼 혹은 바닐라 라떼로 음료 변경이 가능하다. 또한 차액 결제 시 사이즈 업 혹은 디카페인, 1/2 디카페인 원두로도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모닝 세트 이용 고객에 대한 의견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보다 다채로운 스타벅스의 푸드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 수요를 기반으로 모닝 세트 푸드 구성을 다변화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모닝 세트는 고객분들이 스타벅스의 커피와 푸드로 든든한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에 리뉴얼된 라인업을 통해 스타벅스의 다채로운 식사 대용 푸드를 경험하시며 보다 활기찬 아침을 시작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가을 정취 한 잔" 스타벅스, 추석 연휴 마무리 위한 특별 매장 추천
- 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
-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
- 스타벅스, 'NOW Brewing' 서비스 확대…스탬프 3개 모으면 톨 사이즈 커피 쿠폰 증정
- "성수동이 크리스마스 빌리지로" 스타벅스, 美지엄 현장서 홀리데이 무드 선사
- 스타벅스, 이탈리아 브랜드 'MSGM'과 손잡고 '2025 겨울 e-프리퀀시' 공개
- '커피 그 이상'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 협업으로 젊은 세대 접점 넓힌다
- KB국민은행, 중소·중견기업 ESG 지원 ‘KB 탄소관리시스템’ 이벤트 실시
-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스타벅스, 행운의 네잎클로버 담은 '수능 응원 상품' 출시
-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Hero 프로그램' 전개…경찰관 가족에 장학금 1억 원 전달
- KB국민은행 “모니모 통장 한도 확대…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 지속 확대”
-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매장 확대…아날로그 감성·환경 가치 함께 전한다 [ESG+]
- "고객이 선택한 1위"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15조 원 달성...2010년부터 1위 굳건
- KB국민은행, 200여 명 어르신 대상 치매 예방 프로그램 실시…건강·인지력 동시 케어
- 스타벅스 '블글라 신드롬'…출시 한 달 만에 700만 잔 돌파, 판매 연장 결정
-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심장병 어린이 5명 국내 초청 수술·의료 지원
- KB국민은행, 금리하락기 DB퇴직연금 자산운용 전략 제시… ‘KB연금컨퍼런스’ 성료
- 스타벅스, '대한민국 쓱데이' 역대 최대 규모 참여…팝업스토어·증정 이벤트 풍성
- KB국민은행, 산업단지 수출기업 대상 글로벌 통상 규제 대응 전략 세미나 개최
- “안정성과 수익성을 한 번에” KB국민은행, 투자 성향별 3종 구조의 지수연동예금 선보여
- "추억과 설렘을 한 잔에" 스타벅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월리'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라인업 공개
- KB국민은행, 하츠투하츠와 첫 광고 공개…‘10대들의 금융 놀이터, KB스타틴즈’ 소개
- KB국민은행, AI 기반 부동산 매물 검색 서비스 ‘집찾는 AI’ 출시
- KB국민은행, 임직원 가족과 함께 '서울대공원 가꾸기 봉사'…지역사회와 '녹색 나눔' 이어가
- 스타벅스, 건강·수면 트렌드 확산 속 디카페인 커피 판매 작년 총량 넘어서
- KB국민은행, 스타벅스 협업 굿즈 제공…'마이데이터 2.0' 참여 미션 달성 시 혜택
- 스타벅스-고대안암병원과 맞손, 청년 대상 건강·심리치료·의료비 지원 나선다
-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감성으로 도심 물들인다...전국 스페셜 스토어 13곳 트리로 단장
- 스타벅스, 소방의 날 특별한 나눔...순직 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이어 감사 커피까지 '영웅 예우'
- 스타벅스, 안동 사과로 만든 제7차 상생음료 출시…소상공인 카페와 따뜻한 동행 이어간다
- 스타벅스, 역대급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최대 28% 할인·한정 굿즈 증정
- 스타벅스, 시니어 바리스타 배출 상생 프로그램 '제4회 시니어 라떼아트 대회' 개최
- 스타벅스, 9일간의 '버디 위크' 개막… 니트 감성 담은 연말 한정 굿즈 공개
- "순국선열의 희생 기억" 스타벅스, 독립문역·환구단점 8월 수익금 독립유공자 후손에 기부
- 스타벅스, 최고의 바리스타 가리는 커피 축제 '앰배서더 컵' 성료...김도형 파트너 최종 선발
- 스타벅스 '모닝 세트', 샌드위치 2배 확대 후 모닝 세트 이용 고객 23%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