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매장 확대…아날로그 감성·환경 가치 함께 전한다 [ESG+]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0-23 08:58:23
  • 카카오톡 보내기
전국 10개 매장에 우정사업본부와 협업해 우체통 확대 설치하고 1년 후 발송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 또는 개인컵 사용 사진 인증 시 우유팩 종이 엽서 증정
26일까지 개인컵 사용 시 베어리스타 엽서, 국내 기차여행권 등 증정 이벤트 진행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아날로그 감성과 자원 순환의 의미를 담은 ‘느린 우체통’ 운영 매장을 제주 지역에서 전국 10개 매장으로 확대하며 고객들이 특별한 추억을 기록하고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가을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느린 우체통’을 경험하고 디지털 시대에 잊혀가던 아날로그 감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것은 물론 한 해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이번 확대 운영을 결정했다.

새롭게 느린 우체통을 운영하는 매장은 ▲경주보문 ▲광릉수목원 ▲광주지산유원지입구 ▲대구앞산스카이타운 ▲더북한강R ▲서울타워 ▲양산통도사 ▲춘천구봉산R 등으로 우정사업본부와의 협업을 통해 실제 우체통을 설치했다.

해당 매장들은 붉게 물든 단풍과 자연 풍경을 바라보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어 감성을 담은 엽서를 쓰기에 안성맞춤이다.

이에 스타벅스는 각 매장의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매장에서 개인컵을 사용하는 사진을 #스타벅스 #방문한 매장명 #환경재단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한 고객에게 스타벅스의 대표 캐릭터인 베어리스타가 그려진 엽서를 증정한다.

작성한 엽서는 매장에 비치된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후 기재된 주소로 무료로 전달된다. 함께 제공되는 엽서는 대전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 회수한 우유팩을 포함해 우유팩 함량이 30%인 재생종이로 제작해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22일부터 26일까지 개인컵으로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 우유팩 업사이클링 엽서를 증정하는 ‘에코별 가을 챌린지’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스타벅스우유팩엽서 #스타벅스에코별)를 포함해 엽서를 받은 게시글을 공개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국내 기차여행권 10만 원권을 1인당 2장씩 증정한다.

또한 동일 기간 중 에코별 3개 이상을 적립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30명을 추첨해 국내 기차여행권 10만 원권을 1인당 2장씩 증정한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올가을, 반짝이는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느린 우체통 운영 매장을 확대했다”며 “소중한 사람과 함께 스타벅스에 방문해 서로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추석 선물 사전예약 시작… 커피·굿즈·쿠키 세트에 풍성한 혜택까지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이용량 50% 급증… 1500만 버디 감사 이벤트 효과 톡톡
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혜택 1주년 맞아 전면 개편… 전용 페이지·푸드 할인까지 제공
스타벅스, '성별·학력·장애 무관' 전국 매장 바리스타 채용..."점장까지, 성장의 기회 열려"
스타벅스, 출시 10주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누적 5천만 개 돌파…국민 디저트 등극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입소문 타고 재방문 급증…1+1 쿠폰·굿즈 할인 등 고객 만족도 ↑
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
스타벅스, 가을의 상징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화려한 컴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시대 맞춤 혜택 강화...삼성카드와 제휴 카드 출시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돌파...올가을 입맛 잡았다
스타벅스 코리아 × 한국관광공사, 가을 자전거 여행 '투어스' 챌린지 시작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 성장…추석 한정 '별별꾸러미' 출시
아메리카노 무료·사이즈업 혜택…스타벅스·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로 일상 혜택 강화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맞아 최대 별 101개 적립 등 풍성한 감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추석 귀성객 위한 간편식 패키지 선보여..."명절에도 균형 잡힌 식사"
"가을 정취 한 잔" 스타벅스, 추석 연휴 마무리 위한 특별 매장 추천
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
스타벅스, 'NOW Brewing' 서비스 확대…스탬프 3개 모으면 톨 사이즈 커피 쿠폰 증정
"성수동이 크리스마스 빌리지로" 스타벅스, 美지엄 현장서 홀리데이 무드 선사
스타벅스, 이탈리아 브랜드 'MSGM'과 손잡고 '2025 겨울 e-프리퀀시' 공개
'커피 그 이상'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 협업으로 젊은 세대 접점 넓힌다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스타벅스, 행운의 네잎클로버 담은 '수능 응원 상품' 출시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Hero 프로그램' 전개…경찰관 가족에 장학금 1억 원 전달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매장 확대…아날로그 감성·환경 가치 함께 전한다 [ESG+]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