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0-13 09:25:56
  • 카카오톡 보내기
13일부터 26일까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누구나 '룰렛 챌린지' 1일 1회 참여 가능
이벤트를 통해 50% 할인, 1+1, 사이즈 업 쿠폰, 별 증정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취향에 맞는 라떼 선택할 수 있도록 라인업 지속 확장하며 풍성한 커피 경험 선사
3세대 라떼라 불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20일 만에 250만 잔 판매 돌파
▲ 스타벅스가 라떼 5000만 잔 판매 돌파를 기념해 13일부터 '라떼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올해 라떼 음료 5000만 잔 판매 돌파를 기념해 13일부터 26일까지 리워드 회원 대상 ‘OCTOBER LATTE FESTA’(이하 라떼 페스타)를 열고 다양한 혜택과 풍성한 라떼 라인업을 선보인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라떼 음료 3종(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스타벅스 돌체 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5000만 잔을 돌파했다.

라떼 페스타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매일 한 번 스타벅스 앱 내 라떼 페스타 이벤트 배너의 ‘룰렛 챌린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매일 ▲이벤트 음료 50% 할인 쿠폰 ▲이벤트 음료 1+1 쿠폰 ▲ 이벤트 음료 사이즈 업 쿠폰 ▲별 1개 중 하나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발행되는 쿠폰은 당일 이벤트 대상 음료 구매 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총 7종(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바닐라 라떼, 플랫 화이트, 코르타도, 스타벅스 돌체 라떼, 카페 라떼, 밀크카라멜 라떼)으로 구성됐다.

스타벅스의 라떼 음료는 오랜 시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왔다. 실제로 대표 메뉴인 ‘카페 라떼’는 판매량 집계를 시작한 이래 매년 인기 음료 TOP3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라떼 라인업을 확장하며 한층 풍성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 새롭게 선보인 깊고 진한 커피 풍미의 ‘코르타도’가 대표적인 예이다. ‘코르타도’는 기본 에스프레소 샷을 활용하는 일반적인 커피 음료와 달리 리스트레토 3샷으로 제조된다.

리스트레토 샷은 에스프레소 샷의 4분의 3만을 추출해 상대적으로 쓴맛이 적고 은은한 단맛이 특징으로 ‘플랫 화이트’에도 사용되는 추출 방법이다. 아울러 스팀밀크와 어우러질 수 있도록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에서 50%만 로스팅 된 블론드 에스프레소를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라떼 라인업 중 올가을 많은 고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이다. 아인슈페너를 연상시키는 글레이즈드 폼과 모카 드리즐, 흑당 파우더의 조화로운 단맛이 매력적인 음료로 출시 20일 만에 250만 잔이 판매되며 ‘3세대 라떼’라는 애칭과 함께 라떼계 아이돌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스타벅스는 지속적인 고객 의견을 경청해 ‘바닐라 라떼’를 상시 판매 메뉴로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에는 카페 라떼에 바닐라 시럽을 추가해야 했던 바닐라 라떼를 추가 비용이나 별도의 커스텀 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에서는 ‘스타벅스 돌체 라떼’, ‘밀크카라멜 라떼’ 등 기호에 맞는 다양한 라떼를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다양한 라떼를 즐길 수 있도록 라떼 페스타를 기획했다”며 “선선해진 날씨 따뜻한 스타벅스 라떼 한 잔과 함께 일상의 작은 여유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협업… 늦여름 감성 담은 프로모션 전개
스타벅스, SKT 'T 우주' 구독하면 아메리카노가 매일 3천 원대
스타벅스, 온라인 전용 ‘생크림빵’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
스타벅스, 도심 속 프리미엄 라운지 ‘리저브광화문’ 오픈…K-칵테일·미식 경험 강화
스타벅스, 1500만 리워드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동 위한 파격적인 9월 감사 캠페인
스타벅스, ‘정원을 품은 매장’ 소개… 익산부송점 등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 주목
스타벅스, 추석 선물 사전예약 시작… 커피·굿즈·쿠키 세트에 풍성한 혜택까지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이용량 50% 급증… 1500만 버디 감사 이벤트 효과 톡톡
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혜택 1주년 맞아 전면 개편… 전용 페이지·푸드 할인까지 제공
스타벅스, '성별·학력·장애 무관' 전국 매장 바리스타 채용..."점장까지, 성장의 기회 열려"
스타벅스, 출시 10주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누적 5천만 개 돌파…국민 디저트 등극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입소문 타고 재방문 급증…1+1 쿠폰·굿즈 할인 등 고객 만족도 ↑
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
스타벅스, 가을의 상징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화려한 컴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시대 맞춤 혜택 강화...삼성카드와 제휴 카드 출시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돌파...올가을 입맛 잡았다
스타벅스 코리아 × 한국관광공사, 가을 자전거 여행 '투어스' 챌린지 시작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 성장…추석 한정 '별별꾸러미' 출시
아메리카노 무료·사이즈업 혜택…스타벅스·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로 일상 혜택 강화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맞아 최대 별 101개 적립 등 풍성한 감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추석 귀성객 위한 간편식 패키지 선보여..."명절에도 균형 잡힌 식사"
"가을 정취 한 잔" 스타벅스, 추석 연휴 마무리 위한 특별 매장 추천
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