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MSGM과 협업해 플래너·가습기·블랭킷 등 한정판 증정품 12종을 선보이는 ‘2025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10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 진행한다.
20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한 해 동안 스타벅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사은 행사로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플래너, 가습기, 블랭킷 등 한정판 증정품 12종 중 원하는 제품을 받을 수 있다.
겨울 e-프리퀀시 미션 음료는 10월 30일 출시되는 겨울 프로모션 음료인 ‘토피 넛 라떼’,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 ‘월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 ‘코코 말차’ 등 5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음료이다.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은 겨울 프리퀀시의 상징인 ‘플래너(라이트 그린, 스카이 블루, 버건디)’를 비롯해 열두 달의 특별한 순간들을 담은 ‘스타벅스 2026 캘린더’, 올해 처음 선보이는 ‘MSGM+스타벅스 블랭킷(그린, 스카이 블루)’, ‘MSGM+스타벅스 가습기(그린, 핑크)’, ‘MSGM+스타벅스 양말(그린, 스카이 블루)’, ‘MSGM+스타벅스 파우치(그린, 스카이 블루)’까지 총 12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먼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계획할 수 있는 플래너와 캘린더를 선보인다.
오랜 기간 함께해 온 몰스킨과 함께 만든 플래너는 매일을 기록하는 데일리 플래너(라이트 그린), 한 주를 기록하는 위클리 플래너(스카이 블루), 자유롭게 기록할 수 있는 언데이티드 플래너(버건디) 등 총 3종이다. 플래너의 책갈피 끈에는 각기 다른 플래너의 색상을 조합하고, 언데이티드 플래너(버건디)는 부드러운 소재의 커버를 새롭게 도입해 차별화했다.
지난해에 이어 플래너를 수령한 고객은 스타벅스 앱을 통해 ‘굿노트+스타벅스 2026 디지털 플래너’를 받을 수 있다. 디지털 플래너는 월별, 주별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 외에도 필사노트, OOTD 등을 기록할 수 있는 다양한 내지를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스티커를 활용해 하나뿐인 나만의 플래너를 만들 수 있어 올해도 플래너 맛집의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함께 선보이는 ‘스타벅스 2026 캘린더’는 뉴욕 타임즈 베스트 일러스트레이션에 선정된 OYOW(오요우) 작가와 협업해 다채로운 색감으로 1년의 시간을 담아냈다.
캘린더는 벽걸이형으로 제작되어 달이 지날 때마다 한 장씩 뜯어내는 방식으로 구성되었으며, 특별히 올해는 캘린더 일러스트가 담긴 스티커도 함께 제공되어 캘린더는 물론 플래너 등에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매년 고객의 일상에 새로움을 선사할 증정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겨울에는 생동감 넘치는 색상과 독특한 질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MSGM과 협업한 블랭킷과 가습기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두 브랜드의 컬러를 담아 제작한 MSGM+스타벅스 블랭킷은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답게 무릎을 덮어 사용하는 방식 외에도 버튼을 채우면 마치 조끼처럼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포켓에는 MSGM의 시그니처 패턴과 컬래버레이션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건조한 겨울 촉촉함을 유지해 줄 필수 아이템 MSGM+스타벅스 가습기에는 두 브랜드의 컬러와 ‘60년을 지켜 온 품질의 기본’ HANIL의 제작 노하우를 담았다. 가습기는 2단계로 가습 조절이 가능하며, 포터블 타입으로 충전해 집, 사무실 등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여름에 이어 겨울 e-프리퀀시에도 추가 증정품을 마련했다. 추가 증정품은 e-프리퀀시를 완성해 다른 8종(▲플래너 3종 ▲캘린더 ▲블랭킷 2종 ▲가습기 2종)의 증정품을 예약했거나, 증정품 교환이 가능한 ‘e-쿠폰’을 보유한 고객이 제조 음료 5잔 추가 구매 시 예약 가능하다.
이번 추가 증정품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해줄 MSGM+스타벅스 양말(그린, 스카이 블루)과 MSGM+스타벅스 파우치(그린, 스카이 블루)로 MSGM과 협업해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양말은 올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블랭킷과 함께 컬러별로 매칭하여 착용하기 좋으며 파우치는 조리개로 쉽게 여닫고 손잡이로 가볍게 들 수 있어 이번 겨울 프리퀀시 증정품인 가습기를 비롯한 작은 소품 등을 담기에 제격이다.
추가 증정품은 11월 중순부터 예약 가능하며 자세한 예약 일정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이라면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 제작되어 매장별, 일자별 선착순으로 예약 및 증정되며, 준비된 모든 품목의 물량이 소진될 경우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된다. (증정품은 매장별, 품목별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e-스티커는 즉시 적립만 가능)
아울러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하고자 품목에 관계없이 한 개의 ID당 첫 예약 포함 7일간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올해도 스타벅스에 무한한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증정품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와 함께 즐겁고 포근한 연말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 코리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에서는 오는 23일 다양한 e-프리퀀시 증정품을 생생하게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스타벅스 2025 윈터 e-프리퀀시 전 상품 언박싱’ 영상을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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