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건강·수면 트렌드 확산 속 디카페인 커피 판매 작년 총량 넘어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1-04 09:01:13
  • 카카오톡 보내기
올해(1~10월)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3650만 잔 기록
연간 판매량 3위 ‘자몽 허니 블랙 티’도 제쳐··· 카페 아메리카노 중 13%가 디카페인
CO₂와 스팀만으로 생두에서 카페인 제거해 최종 생두에는 99.9% 이상 카페인 없어
높아진 수요 발맞춰 '원 모어 커피', '이브닝 이벤트' 등 디카페인 커피 프로모션 전개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들어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이 이미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서는 등 건강과 수면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속에 디카페인 커피가 ‘특별한 선택’에서 ‘일상 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올 1월부터 10월까지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는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3650만 잔이다. 이는 지난해 총 판매량인 3270만 잔을 훌쩍 넘어선 수치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률이 전망되고 있다.

이 같은 높은 성장세에 연간 판매량 순위에도 변동이 생겼다. 지난해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에 이어 연간 판매량 3위를 기록했던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에 자리를 내준 것이다.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 카페 아메리카노 중 디카페인이 차지하는 비중도 전년 대비 2%p 이상 상승한 13%를 기록했다. 이는 카페 아메리카노 8잔 중 1잔이 디카페인으로 판매되는 셈으로 디카페인 커피가 특정 상황에만 선택하는 메뉴가 아닌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일상적인 메뉴로 자리잡았음을 의미한다.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는 스타벅스 글로벌 기준에 따라 오직 CO₂와 스팀만으로 생두에서 카페인을 제거하는 초임계 CO₂ 공정을 거친 원두를 활용하고 있다. 해당 과정을 거치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되는 한편 생두에는 99.9% 이상 카페인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디카페인 커피 수요 증가에 발맞춰 스타벅스도 합리적인 가격에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카페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브루드 커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바닐라 라떼 ▲콜드 브루를 구매하면 30분 후 톨 사이즈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를 60% 할인한 2000원에 즐길 수 있는 ‘원 모어 커피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영업 종료 시까지 샌드위치 또는 케이크와 함께 음료 구매 시 음료를 즉시 30% 할인해 주는 ‘이브닝 이벤트’도 운영하고 있다.

디카페인 커피 외에도 스타벅스는 카페인 없는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유자 민트 티’, ‘스타벅스 딸기 라떼’, ‘망고 바나나 블렌디드’,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등 폭넓은 카페인 프리 음료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스타벅스 이명훈 음료팀장은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기길 원하는 고객들에게 디카페인 커피가 훌륭한 대체재가 되고 있다”라며 “해마다 크게 늘고 있는 디카페인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차별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입소문 타고 재방문 급증…1+1 쿠폰·굿즈 할인 등 고객 만족도 ↑
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
스타벅스, 가을의 상징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화려한 컴백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시대 맞춤 혜택 강화...삼성카드와 제휴 카드 출시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일주일 만에 120만 잔 돌파...올가을 입맛 잡았다
스타벅스 코리아 × 한국관광공사, 가을 자전거 여행 '투어스' 챌린지 시작
스타벅스, 스낵 브랜드 'Take it Love eat' 판매 성장…추석 한정 '별별꾸러미' 출시
아메리카노 무료·사이즈업 혜택…스타벅스·LG유플러스 멤버십 제휴로 일상 혜택 강화
스타벅스, 세계 커피의 날 맞아 최대 별 101개 적립 등 풍성한 감사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추석 귀성객 위한 간편식 패키지 선보여..."명절에도 균형 잡힌 식사"
"가을 정취 한 잔" 스타벅스, 추석 연휴 마무리 위한 특별 매장 추천
스타벅스, 라떼 5천만 잔 돌파 기념 13일부터 '라떼 페스타'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6주년 맞아 두 번째 한국형 원두 '별빛 블렌드' 공개
스타벅스, 'NOW Brewing' 서비스 확대…스탬프 3개 모으면 톨 사이즈 커피 쿠폰 증정
"성수동이 크리스마스 빌리지로" 스타벅스, 美지엄 현장서 홀리데이 무드 선사
스타벅스, 이탈리아 브랜드 'MSGM'과 손잡고 '2025 겨울 e-프리퀀시' 공개
'커피 그 이상' 스타벅스, 패션 플랫폼 협업으로 젊은 세대 접점 넓힌다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스타벅스, 행운의 네잎클로버 담은 '수능 응원 상품' 출시
스타벅스, 경찰의 날 맞아 'Hero 프로그램' 전개…경찰관 가족에 장학금 1억 원 전달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매장 확대…아날로그 감성·환경 가치 함께 전한다 [ESG+]
스타벅스 '블글라 신드롬'…출시 한 달 만에 700만 잔 돌파, 판매 연장 결정
스타벅스, '대한민국 쓱데이' 역대 최대 규모 참여…팝업스토어·증정 이벤트 풍성
"추억과 설렘을 한 잔에" 스타벅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월리'와 협업한 크리스마스 라인업 공개
스타벅스, 건강·수면 트렌드 확산 속 디카페인 커피 판매 작년 총량 넘어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