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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북미 코스트코 매장 682곳 전격 입점(사진=LG생활건강)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북미 온라인 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기반으로 미국,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 682곳에 전격 입점한다. 국내 샴푸 브랜드가 진입 장벽이 높은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채널에 진출한 것은 드문 사례로, K-뷰티 두피 케어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성과로 평가된다.
LG생활건강은 오는 10월 6일부터 북미 코스트코 전 매장에서 닥터그루트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이는 지난 2023년 11월 북미 온라인 시장에 첫 발을 내디딘 이후 약 2년 만에 거둔 성과다. 이번에 입점하는 제품은 북미 주력 라인인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징 솔루션(Scalp Revitalizing Solution)’의 ‘헤어 티크닝 샴푸(Hair Thickening Shampoo)’로, 지난 3월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해 ‘미라클 인 샤워 트리트먼트(Miracle in Shower Treatment)’와 함께 온라인몰 신제품 중 높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히 닥터그루트의 제품력과 함께 뷰티 인플루언서의 리뷰 영상,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자연스럽게 소비자의 구매가 확산됐다. 닥터그루트는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과 소셜미디어 ‘틱톡’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올해 1~7월 북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90% 이상 신장하기도 했다.
닥터그루트는 온라인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북미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하면서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의 코스트코 회원들은 현지 매장에서 닥터그루트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입점 문턱이 높은 미국 코스트코 전(全) 매장 입점은 닥터그루트의 차별화된 제품력이 오프라인에서도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LG생활건강은 닥터그루트 브랜드는 탁월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마케팅으로 북미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갈 것이라면서, 향후 두피 케어 기술과 K-뷰티의 혁신성을 널리 알리며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년 두피 전문 헤어 케어 브랜드로 탄생한 닥터그루트는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보이며, 현재까지 국내 탈모 증상 케어 샴푸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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