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매일유업이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을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했다./(사진=매일유업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설탕 함량을 최소화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매일유업이 자사의 대표적인 가공유 브랜드 ‘우유속에’ 3종(딸기과즙, 코코아, 커피속에 모카치노)을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들이 당과 칼로리에 민감해지면서, 저당·제로 트렌드에 맞춰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진행됐다.
‘우유속에’는 1995년 처음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가공유 브랜드로, 인공색소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실제 원물과 과즙을 풍부하게 담아낸 제품이다. 특히, 300ml 대용량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2022년에는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협업해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가공유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리뉴얼은 당과 칼로리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을 위해, 높은 당 함량으로 인해 가공유를 기피했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탕을 무첨가로 새롭게 출시됐다. 새로운 ‘우유속에’ 3종은 설탕 없이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달콤한 맛을 그대로 유지하며, 가공유 및 커피 유형 평균 당 함량 대비 47% 이상 낮춰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300ml 용량에도 불구하고 △‘우유속에 딸기과즙’은 140kcal △‘커피속에 모카치노’는 145kcal △‘우유속에 코코아’는 160kcal로, 100ml당 최대 53kcal에 불과해 가볍게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각 제품의 원료로 △‘우유속에 딸기과즙’은 설향딸기농축액, △‘우유속에 코코아’는 코코아분말, △‘커피속에 모카치노’는 브라질과 콜롬비아산 커피추출액 등 고품질 원료를 사용해 소비자들이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설탕 함량을 최소화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리뉴얼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매일헬스뉴트리션, 매일유업 '셀렉스 골든 밀크'로 성인 뼈 건강 증진
-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으로 명예의 전당 입성...공정거래위원회 표창 수여
- 매일유업, 일·가정 양립 등 가족친화경영 선도...'가족친화인증 최고기업' 선정
- 매일유업, 상하농원 신년 이벤트 '청룡 스탬프' 모으면 선물 쏟아진다!
- 매일유업, 사랑을 전하는 식탁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성료
- 매일유업, 슈퍼모델 이소라의 협업 '어메이징 오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총 1619점 작품 출품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야외수영장' 6월 개장...건강 먹거리·이색체험 등 풍성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당·지방·칼로리 트리플 제로 요구르트 출시
-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바나나' 출시...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맛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우유 유래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 연구 발표
- 매일유업, 대리점 가족 상하농원에 초청 행사 개최..."파트너쉽 갖고 함께 성장"
- 매일유업, 블랙마카X토마토 고농축 '매일야채' 출시...하루 야채 섭취량 충족
-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저당두유 브랜드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 매일유업, 상하목장·유기농 그릭요거트 4종 출시...간편한 파우치 포장
-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특별한 인연...엠버서더 발탁
-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약 1만 5천평 규모 상하수목원 개원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콜라보…"집에서 커피 전문점 오트라테 경험"
-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 매일유업,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 위한 복지시설 'RMHC Korea' 건립 후원
- 매일유업,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 '폴 킴' 음원 제작
- 매일유업 '매일두유',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당·칼로리↓ 저당식단 이벤트 전개
- 매일유업, ‘우유속에’ 3종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
- 매일유업,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 출시…여름철 아이스 간식 라인업 확대
- 매일유업 엠즈씨드, 폴 바셋 '달달혜택' 프로모션...50% 할인 쿠폰 제공
- 매일유업, 'PKU 가족성장캠프' 23년째 후원…환아 가족에 위로와 정보 제공
- 매일유업, 5년 연속 '최우수' 공정거래 기업 선정…대리점과 끈끈한 상생 관계 입증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운동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
- 매일유업 '그릭요거트 드링크', 4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
- 매일유업, '덴마크 1위' 유업체와 손잡고 글로벌 단백질 시장 공략
- 매일유업, '피크닉 Chill 제로' 출시…설탕·칼로리·색소 '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