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 매일유업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매일유업의 앱솔루트 브랜드가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의 인식 개선을 목표로 펼친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영유아식 전문 브랜드인 앱솔루트가 마음('Heart')과 음식('Meal')을 결합한 '하트밀' 프로젝트를 통해 2013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년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환아 및 그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특히 올해는 '하트밀X플리츠마마 담요'라는 친환경 제품을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지속가능한 환경보호를 위해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된 것으로 매일유업이 친환경 패션 및 액세서리 기업 '플리츠마마'와의 협력을 통해 선보인 결과다. 판매 개시 약 3주 만에 모든 준비된 물량이 매진돼 캠페인의 성공을 입증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익금 전액은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들을 위한 '하트밀 박스' 제작에 사용됐다. '하트밀 박스'는 매일유업 제품 중 아동들이 섭취할 수 있는 음료와 더불어 아동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해 선별한 다양한 선물들로 구성됐다. 유아용 장난감부터 청소년을 위한 크로스백, 의류에 이르기까지 선물의 범위를 넓혀 111명의 환아들에게 전달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매일유업은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캠페인의 성공은 매일유업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매일유업, 사회공헌·환경친화적 경영 우수 평가 ‘존경받는 기업’ 6년 연속 1위 선정
- 매일유업, 집중호우 이재민·봉사자에 제품 지원
- 매일유업, 공정거래협약서 '최우수' 등급 차지
-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당 제거한 국내 첫 '락토프리 유기농 우유' 선봬
- 매일유업, 고품질 핀란드산 '어메이징 오트' 출시...풍부한 영양 제공
- 매일헬스뉴트리션, 매일유업 '셀렉스 골든 밀크'로 성인 뼈 건강 증진
-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으로 명예의 전당 입성...공정거래위원회 표창 수여
- 매일유업, 일·가정 양립 등 가족친화경영 선도...'가족친화인증 최고기업' 선정
- 매일유업, 상하농원 신년 이벤트 '청룡 스탬프' 모으면 선물 쏟아진다!
- 매일유업, 사랑을 전하는 식탁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성료
- 매일유업, 슈퍼모델 이소라의 협업 '어메이징 오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총 1619점 작품 출품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야외수영장' 6월 개장...건강 먹거리·이색체험 등 풍성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당·지방·칼로리 트리플 제로 요구르트 출시
-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바나나' 출시...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맛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우유 유래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 연구 발표
- 매일유업, 대리점 가족 상하농원에 초청 행사 개최..."파트너쉽 갖고 함께 성장"
- 매일유업, 블랙마카X토마토 고농축 '매일야채' 출시...하루 야채 섭취량 충족
-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저당두유 브랜드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 매일유업, 상하목장·유기농 그릭요거트 4종 출시...간편한 파우치 포장
-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특별한 인연...엠버서더 발탁
-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약 1만 5천평 규모 상하수목원 개원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콜라보…"집에서 커피 전문점 오트라테 경험"
- 매일유업,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 위한 복지시설 'RMHC Korea' 건립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