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4-10-21 17:31:59
  • 카카오톡 보내기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SIAL Paris 2024'에서 혁신상 셀렉션 선정 두 제품 수상
한국 전통식품 재해석한 '상하농원 얼려먹는 식혜/수정과'와 '떡' 선정 받아...글로벌바이어들 주목
▲ 매일유업 SIAL Paris 2024 전시 현장. (사진=매일유업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프랑스 파리에서 23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SIAL Paris(시알 파리) 2024’에 참여해 혁신상 셀렉션 선정제품 수상 및 특허 공법으로 생산하는 ‘어메이징 오트’를 선보인다.  특히 ‘상하농원 얼려먹는 식혜/수정과’는 전통의 맛과 향은 살리면서 외국인들에게도 익숙한 소르베(sorbet, 샤베트)같은 식감으로 한국과 해외 모두 통할 수 있는 글로벌 테이스트(taste, 미각) 기준에 맞춰 선보여 새로운 컨셉의 ‘K-푸드’ 제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SIAL Paris’는 1964년 첫 개최 이후 전 세계 식품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조망하고 혁신제품들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특히 올해는 60주년을 맞이해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열렸으며 130개국 7500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올해의 메인 테마는 ‘Own the Change(변화를 주도하라)’로 지속적인 변화를 수용하고 글로벌 식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가장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들은 ‘SIAL Innovation Selection(혁신상 셀렉션)’으로 선정돼 공개된다.


매일유업은 ‘SIAL Innovation Selection’ 선정 제품으로 ‘상하농원 얼려먹는 식혜/수정과’와 ‘떡’을 수상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두 제품은 한국 전통 식품인 식혜와 수정과, 떡을 현대적인 디저트로 재해석했다. 

올해 매일유업의 전시 테마는 기업비전인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며 글로벌로 나아간다(More than food, Beyond Korea)’에 맞춰 ‘어메이징 코리아, 어메이징 매일(Amazing Korea, Amazing Maeil)’이라는 주제로 구성했다. 현재 세계 식품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3가지 핵심 카테고리인 ‘비건(Vegan)’, 한국 전통 식문화를 담은 ‘K푸드’와 ‘헬스앤뷰티(Health & Beauty)’로 나누어 어메이징 오트와 상하농원, 셀렉스 제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대표적인 비건 음료로 ‘어메이징 오트’의 경우 세계적으로 고품질로 인정받는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로 들여와 매일유업만의 특허 받은 공법으로 생산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이다. 한국의 전통 맷돌 그라인딩 방식을 적용해 한층 부드럽고 진한 오트의 풍미와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으로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헬스앤뷰티 품목으로 과학적인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개발한 셀렉스의 프로핏 음료와 밀크 세라마이드 콜라겐 제품을 선보였다. ‘셀렉스 프로핏’은 100% WPI(분리유청단백질)로 흡수가 빠르고 유당과 지방까지 제거한 프로틴 음료로 무설탕·무지방·무콜레스테롤로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이너뷰티에 도움이 되는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하루 1포로 저분자 피쉬 콜라겐 1200mg과 우유 추출 방식으로 특허를 받은 밀크세라마이드 600mg, 비오틴과 히알루론산까지 들어있어 토털 이너뷰티를 완성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매일유업, 사회공헌·환경친화적 경영 우수 평가 ‘존경받는 기업’ 6년 연속 1위 선정
매일유업, 집중호우 이재민·봉사자에 제품 지원
매일유업, 공정거래협약서 '최우수' 등급 차지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당 제거한 국내 첫 '락토프리 유기농 우유' 선봬
매일유업, 고품질 핀란드산 '어메이징 오트' 출시...풍부한 영양 제공
매일헬스뉴트리션, 매일유업 '셀렉스 골든 밀크'로 성인 뼈 건강 증진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으로 명예의 전당 입성...공정거래위원회 표창 수여
매일유업, 일·가정 양립 등 가족친화경영 선도...'가족친화인증 최고기업' 선정
매일유업, 상하농원 신년 이벤트 '청룡 스탬프' 모으면 선물 쏟아진다!
매일유업, 사랑을 전하는 식탁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성료
매일유업, 슈퍼모델 이소라의 협업 '어메이징 오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매일유업,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총 1619점 작품 출품
매일유업, 상하농원 '야외수영장' 6월 개장...건강 먹거리·이색체험 등 풍성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당·지방·칼로리 트리플 제로 요구르트 출시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바나나' 출시...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맛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우유 유래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 연구 발표
매일유업, 대리점 가족 상하농원에 초청 행사 개최..."파트너쉽 갖고 함께 성장"
매일유업, 블랙마카X토마토 고농축 '매일야채' 출시...하루 야채 섭취량 충족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저당두유 브랜드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매일유업, 상하목장·유기농 그릭요거트 4종 출시...간편한 파우치 포장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특별한 인연...엠버서더 발탁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매일유업 상하농원, 약 1만 5천평 규모 상하수목원 개원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콜라보…"집에서 커피 전문점 오트라테 경험"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매일유업,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 위한 복지시설 'RMHC Korea' 건립 후원
매일유업,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 '폴 킴' 음원 제작
매일유업 '매일두유',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당·칼로리↓ 저당식단 이벤트 전개
매일유업, ‘우유속에’ 3종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 출시…여름철 아이스 간식 라인업 확대
매일유업 엠즈씨드, 폴 바셋 '달달혜택' 프로모션...50% 할인 쿠폰 제공
매일유업, 'PKU 가족성장캠프' 23년째 후원…환아 가족에 위로와 정보 제공
매일유업, 5년 연속 '최우수' 공정거래 기업 선정…대리점과 끈끈한 상생 관계 입증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운동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
매일유업 '그릭요거트 드링크', 4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