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매일유업의 무설탕 저당두유. (사진=매일유업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건강 음료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매일유업의 매일두유가 3년 연속 국내 저당우유 1위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매일두유의 저당두유 1위 달성은 칸타코리아에서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한국 저당 및 무당 두유 시장의 제조사별 금액 및 물량 점유율을 기준으로 집계한 조사자료를 기반으로 했다. 특히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설탕무첨가 두유인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1초당 3개씩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스테디셀러 제품이며 최근 선보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도 출시 직후 품절사태를 일으킬 정도로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매일두유는 식물성 단백질 보충과 건강을 위해 당류 섭취를 줄이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문적인 영양설계로 설탕무첨가부터 저당 제품까지 당 함량을 줄인 다양한 두유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설탕을 넣지 않고 당 함량 1g대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고단백 두유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은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기존 ‘매일두유 검은콩’ 제품에서 한층 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추는 영양설계로 당 섭취를 줄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특히 설탕무첨가가 특징으로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오스와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해 당류가 1.7g으로 190mL 용량 한 팩을 마셔도 당 함량이 1g 대 수준이다. 또한 콩 단백질 함량이 12g인 고단백 제품으로 달걀 약 2개 분량 수준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매일두유 제품은 총 6종으로 고객이 자신의 건강상태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설탕무첨가 두유 제품은 ’매일두유 99.9(구구쩜구)’와 ’매일두유 고단백 플레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3종이 있다. △건강한 단맛을 좀 더 느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매일두유 오리지널’과 ‘매일두유 검은콩’, ‘매일두유 초콜릿’도 있다.
모두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 패키지로 집과 밖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 및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용량은 개당 190mL이며 대용량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한 매일두유 99.9(구구쩜구)와 검은콩, 고단백 3종 950mL 제품도 있는다.
매일유업은 이번 저당두유 1위 달성을 기념해 온라인 프로모션으로 특별기획전도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에서 매일두유 99.9(구구쩜구)와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매일두유 검은콩 제품들 중 증정 표기가 있는 상품들을 구매 시 식물성 천연소재인 셀룰로오스로 제작된 친환경 주방용품을 100% 증정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두유가 건강한 음료로 다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요즘 소비자들의 트렌드는 담백하고 깔끔한 저당 두유를 선택하는 것으로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누구보다도 먼저 만족시켜 매일두유가 국내 저당두유를 이끄는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것 같다”며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온라인 특별기획전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매일유업, 사회공헌·환경친화적 경영 우수 평가 ‘존경받는 기업’ 6년 연속 1위 선정
- 매일유업, 집중호우 이재민·봉사자에 제품 지원
- 매일유업, 공정거래협약서 '최우수' 등급 차지
-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당 제거한 국내 첫 '락토프리 유기농 우유' 선봬
- 매일유업, 고품질 핀란드산 '어메이징 오트' 출시...풍부한 영양 제공
- 매일헬스뉴트리션, 매일유업 '셀렉스 골든 밀크'로 성인 뼈 건강 증진
- 매일유업, 소비자중심경영으로 명예의 전당 입성...공정거래위원회 표창 수여
- 매일유업, 일·가정 양립 등 가족친화경영 선도...'가족친화인증 최고기업' 선정
- 매일유업, 상하농원 신년 이벤트 '청룡 스탬프' 모으면 선물 쏟아진다!
- 매일유업, 사랑을 전하는 식탁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성료
- 매일유업, 슈퍼모델 이소라의 협업 '어메이징 오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총 1619점 작품 출품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야외수영장' 6월 개장...건강 먹거리·이색체험 등 풍성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당·지방·칼로리 트리플 제로 요구르트 출시
-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바나나' 출시...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맛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우유 유래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 연구 발표
- 매일유업, 대리점 가족 상하농원에 초청 행사 개최..."파트너쉽 갖고 함께 성장"
- 매일유업, 블랙마카X토마토 고농축 '매일야채' 출시...하루 야채 섭취량 충족
-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저당두유 브랜드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 매일유업, 상하목장·유기농 그릭요거트 4종 출시...간편한 파우치 포장
-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특별한 인연...엠버서더 발탁
-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약 1만 5천평 규모 상하수목원 개원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콜라보…"집에서 커피 전문점 오트라테 경험"
- 매일유업,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 위한 복지시설 'RMHC Korea' 건립 후원
- 매일유업,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 '폴 킴' 음원 제작
- 매일유업 '매일두유',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당·칼로리↓ 저당식단 이벤트 전개
- 매일유업, ‘우유속에’ 3종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
- 매일유업,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 출시…여름철 아이스 간식 라인업 확대
- 매일유업 엠즈씨드, 폴 바셋 '달달혜택' 프로모션...50% 할인 쿠폰 제공
- 매일유업, 'PKU 가족성장캠프' 23년째 후원…환아 가족에 위로와 정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