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매일유업 홈페이지 갈무리.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매일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대리점과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았다. 2020년 평가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최우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평가는 대리점과 협약을 맺은 13개 기업을 대상으로 계약의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 지원, 대리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루어졌다. 평가 결과 매일유업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남양유업, 이랜드월드, 씨제이제일제당이 우수, 오리온, LG생활건강이 양호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 탁월한 상생 지원으로 높은 평가 받아
매일유업은 특히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지원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공정한 계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는 대리점주가 안심하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매일유업은 대리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판촉 행사 시 공급가를 인하하고, 인건비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정책으로 대리점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20억 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조성해 대리점 운영을 돕고 있으며, 대리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과 같은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대리점주와 그 가족의 삶까지 살피는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공정거래위원장 표창과 함께 2년간 직권조사 면제라는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당·지방·칼로리 트리플 제로 요구르트 출시
-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바나나' 출시...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맛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우유 유래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 연구 발표
- 매일유업, 대리점 가족 상하농원에 초청 행사 개최..."파트너쉽 갖고 함께 성장"
- 매일유업, 블랙마카X토마토 고농축 '매일야채' 출시...하루 야채 섭취량 충족
-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저당두유 브랜드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 매일유업, 상하목장·유기농 그릭요거트 4종 출시...간편한 파우치 포장
-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특별한 인연...엠버서더 발탁
-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약 1만 5천평 규모 상하수목원 개원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콜라보…"집에서 커피 전문점 오트라테 경험"
-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 매일유업,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 위한 복지시설 'RMHC Korea' 건립 후원
- 매일유업,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 '폴 킴' 음원 제작
- 매일유업 '매일두유',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당·칼로리↓ 저당식단 이벤트 전개
- 매일유업, ‘우유속에’ 3종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
- 매일유업,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 출시…여름철 아이스 간식 라인업 확대
- 매일유업 엠즈씨드, 폴 바셋 '달달혜택' 프로모션...50% 할인 쿠폰 제공
- 매일유업, 'PKU 가족성장캠프' 23년째 후원…환아 가족에 위로와 정보 제공
- 매일유업, 5년 연속 '최우수' 공정거래 기업 선정…대리점과 끈끈한 상생 관계 입증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운동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
- 매일유업 '그릭요거트 드링크', 4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
- 매일유업, '덴마크 1위' 유업체와 손잡고 글로벌 단백질 시장 공략
- 매일유업, '피크닉 Chill 제로' 출시…설탕·칼로리·색소 '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