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5년 연속 '최우수' 공정거래 기업 선정…대리점과 끈끈한 상생 관계 입증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08-12 13:24:28
  • 카카오톡 보내기
판촉 비용 및 인건비 지원, 20억 원 규모의 상생 펀드 조성, 자녀 학자금 지원 등 상생 경영 실천
▲ 매일유업 홈페이지 갈무리.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매일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대리점과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았다. 2020년 평가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도 최우수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평가는 대리점과 협약을 맺은 13개 기업을 대상으로 계약의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 지원, 대리점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루어졌다. 평가 결과 매일유업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남양유업, 이랜드월드, 씨제이제일제당이 우수, 오리온, LG생활건강이 양호 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 탁월한 상생 지원으로 높은 평가 받아


매일유업은 특히 대리점과의 상생협력 지원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대리점과의 공정한 계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이는 대리점주가 안심하고 사업을 운영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매일유업은 대리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판촉 행사 시 공급가를 인하하고, 인건비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비용 부담을 줄여주는 정책으로 대리점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20억 원 규모의 상생 펀드를 조성해 대리점 운영을 돕고 있으며, 대리점주 자녀 학자금 지원과 같은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대리점주와 그 가족의 삶까지 살피는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공정거래위원장 표창과 함께 2년간 직권조사 면제라는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당·지방·칼로리 트리플 제로 요구르트 출시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바나나' 출시...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맛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우유 유래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 연구 발표
매일유업, 대리점 가족 상하농원에 초청 행사 개최..."파트너쉽 갖고 함께 성장"
매일유업, 블랙마카X토마토 고농축 '매일야채' 출시...하루 야채 섭취량 충족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저당두유 브랜드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매일유업, 상하목장·유기농 그릭요거트 4종 출시...간편한 파우치 포장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특별한 인연...엠버서더 발탁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매일유업 상하농원, 약 1만 5천평 규모 상하수목원 개원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콜라보…"집에서 커피 전문점 오트라테 경험"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매일유업,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 위한 복지시설 'RMHC Korea' 건립 후원
매일유업,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 '폴 킴' 음원 제작
매일유업 '매일두유',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당·칼로리↓ 저당식단 이벤트 전개
매일유업, ‘우유속에’ 3종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
매일유업,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 출시…여름철 아이스 간식 라인업 확대
매일유업 엠즈씨드, 폴 바셋 '달달혜택' 프로모션...50% 할인 쿠폰 제공
매일유업, 'PKU 가족성장캠프' 23년째 후원…환아 가족에 위로와 정보 제공
매일유업, 5년 연속 '최우수' 공정거래 기업 선정…대리점과 끈끈한 상생 관계 입증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운동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
매일유업 '그릭요거트 드링크', 4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
매일유업, '덴마크 1위' 유업체와 손잡고 글로벌 단백질 시장 공략
매일유업, '피크닉 Chill 제로' 출시…설탕·칼로리·색소 '제로'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