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매일유업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매일유업은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 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형과 고단백·저당·락토프리 특징이 건강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 190mL 제품의 높이는 125mm, 이 제품의 누적판매량 400만 개를 일렬로 세우면 그 길이가 약 500km에 이른다. 이는 국제 규격 축구장 약 4700여개에 달하는 엄청난 길이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매일유업이 올해 4월 선보인 신제품으로 별도의 스푼 없이도 한 손으로 그릭요거트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제형을 차별화했다. 그릭요거트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늘어난 가운데 기존에 떠먹는 형태의 그릭요거트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들이 어디서든 그릭요거트를 즐길 수 있도록 섭취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더불어 영양적으로 고단백에, 평소 우유의 유당이 불편했던 사람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락토프리 제품으로 특히, 당 함량을 25% 줄인 것이 특징이다. 맛(flavor)은 3종으로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플레인’과 당 함량을 낮춘 ‘플레인’, ‘바나나’가 있다. 용량은 가족이 함께 즐겨 먹기 좋은 710mL와 혼자 마시기에도 부담 없는 190mL(플레인, 바나나) 중 선택 가능하다. 샐러드 드레싱이나 과일과 그래놀라 등을 곁들여 간단한 식사대용식으로 먹기에도 좋다.
최근 식품 구매 전 영양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저당, 고단백 제품에 대한 선호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매일유업은 가장 인기 제품인 무가당·고단백(100g당 단백질 7g 함유)·락토프리·무첨가(무향료, 무색소, 무안정제, 무감미료)가 특징인 ‘떠먹는 타입의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제품을 중심으로 그릭요거트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가장 많이 연구된 세계 No.1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이 함유되어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더욱 높였다.
매일 바이오 그릭요거트 제품으로는 설탕을 무첨가한 △‘무가당 그릭요거트(무가당플레인)’부터 파우치 타입 △‘그릭요거트 투 고(to go)’, 마시는 형태의 △‘그릭요거트 드링크(Drink)’, 디저트처럼 맛있게 즐기기 좋은 △‘그릭요거트 딜라이트(Delight)’까지 여러 형태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어 나홀로 혹은 가족과 함께 다채로운 방식으로 그릭요거트를 즐길 수 있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 및 네이버 직영스토어와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바이오 그릭요거트 드링크는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사의 고단백 락토프리 그릭요거트를 소비자가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고민한 끝에 출시한 제품이다”라며 “이번 그릭요거트 드링크의 누적판매량 400만 개 돌파는 맛과 영양을 넘어 편리성까지 모두 중시하는 현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결과”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매일유업, 상하농원 신년 이벤트 '청룡 스탬프' 모으면 선물 쏟아진다!
- 매일유업, 사랑을 전하는 식탁 '앱솔루트 하트밀' 캠페인 성료
- 매일유업, 슈퍼모델 이소라의 협업 '어메이징 오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사진·영상 공모전' 시상식 성료...총 1619점 작품 출품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야외수영장' 6월 개장...건강 먹거리·이색체험 등 풍성
- 매일유업 '매일 바이오', 당·지방·칼로리 트리플 제로 요구르트 출시
-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드링크 딸기·바나나' 출시...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기는 맛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우유 유래 피부 건강 개선 기능성 성분 연구 발표
- 매일유업, 대리점 가족 상하농원에 초청 행사 개최..."파트너쉽 갖고 함께 성장"
- 매일유업, 블랙마카X토마토 고농축 '매일야채' 출시...하루 야채 섭취량 충족
- 매일유업 매일두유, 무설탕 저당두유 브랜드 점유율 3년 연속 1위 달성
- 매일유업, 상하목장·유기농 그릭요거트 4종 출시...간편한 파우치 포장
- 매일유업, 태권도 금메달리스트 박태준 선수와 특별한 인연...엠버서더 발탁
- 매일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서 혁신상 '셀렉션' 쾌거...비건·K푸드 글로벌 저력 과시
- 매일유업 상하농원, 약 1만 5천평 규모 상하수목원 개원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콜라보…"집에서 커피 전문점 오트라테 경험"
- 컬리, 유명 식품기업·맛집 대거 참여 '컬리푸드페스타' 개최
- 매일유업, 아픈 어린이들과 부모 위한 복지시설 'RMHC Korea' 건립 후원
- 매일유업,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 '폴 킴' 음원 제작
- 매일유업 '매일두유',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 당·칼로리↓ 저당식단 이벤트 전개
- 매일유업, ‘우유속에’ 3종 설탕 무첨가로 리뉴얼 출시
- 매일유업, '얼려먹는 허쉬 초코바나나' 출시…여름철 아이스 간식 라인업 확대
- 매일유업 엠즈씨드, 폴 바셋 '달달혜택' 프로모션...50% 할인 쿠폰 제공
- 매일유업, 'PKU 가족성장캠프' 23년째 후원…환아 가족에 위로와 정보 제공
- 매일유업, 5년 연속 '최우수' 공정거래 기업 선정…대리점과 끈끈한 상생 관계 입증
-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운동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
- 매일유업 '그릭요거트 드링크', 4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
- 매일유업, '덴마크 1위' 유업체와 손잡고 글로벌 단백질 시장 공략
- 매일유업, '피크닉 Chill 제로' 출시…설탕·칼로리·색소 '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