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美 시장서 '붕어빵 4종' 출시…K-푸드 디저트 새 바람 일으킨다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0-28 10:21:58
  • 카카오톡 보내기
오뚜기, 12월 미국 현지서 '붕어빵' 4종(말차·고구마·팥·슈크림) 론칭
말차 붕어빵 등 글로벌 시장에서 트렌디한 맛 구성…K-푸드 확산 본격화
진라면 패키지 리뉴얼·KFS 인증으로 글로벌 브랜드 위상 강화
▲ 오뚜기가 12월 미국 현지에서 길거리 간식 붕어빵 4종을 출시한다. (사진=오뚜기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뚜기가 미국 시장을 겨냥해 K-푸드의 디저트 라인업을 확대하며 한류 식품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높이고 있다.


오뚜기는 오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BUNG O PPANG)’ 4종(말차·고구마·팥·슈크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현지에서 확산 중인 K-푸드 열풍에 발맞춰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식 디저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붕어빵 4종’은 오리지널 팥·슈크림 맛 외에도 미국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말차·고구마 맛을 추가해 선택 폭을 넓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을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필링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말차맛은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로 각광받는 말차를 빵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오뚜기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트렌디한 맛과 새로운 식감을 추구하는 ‘푸디(Foodie)’ 소비층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김말이 등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동시 전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다양성과 즐거움을 알릴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붕어빵은 K-푸드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대표 디저트가 될 것”이라며 “현지 시장에서 오뚜기의 브랜드 인지도와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뚜기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 참석했다. (사진=오뚜기 제공)

앞서 오뚜기는 올해 1월 19일부터 21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국 최대 식품박람회 ‘2025 윈터 팬시 푸드쇼(Winter Fancy Food Show)’에 참가해 ‘진라면’ 수출용 패키지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소비층 공략을 한층 강화했다. 당시 선보인 새 패키지는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서의 시각적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영문 ‘JIN’ 로고를 강조하고 각 국가별 언어 표기로 현지 소비자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오뚜기는 지난 9월 진라면, 오뚜기밥, 참기름 등 11개 글로벌 수출 품목이 ‘K-Food & Safety(KFS)’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식품안전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오뚜기의 수출 식품이 국제적으로 품질과 안전성을 공식 입증받았음을 의미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오뚜기, 청양고추로 매운맛 강화한 '땡초김말이' 출시…간편식 시장 공략
오뚜기, 유기농 브랜드와 손잡고 '건강한 식문화' 전시 선보여
오뚜기, 친환경 투자·탄소중립 속도…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 [ESG+]
오뚜기, '짜슐랭' 리뉴얼 출시…깊고 진한 풍미·쫄깃한 식감 강화
부영그룹 창신대, 오뚜기SF와 손잡고 실무형 교육 및 취업 연계 강화
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헬시플레저 시장 강타
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정식 출시… 순한맛·매운맛 사이 취향 저격
오뚜기, 전자레인지로 완성되는 간편식 '임연수구이' 출시… 손질 없이 고단백 생선 즐긴다
오뚜기,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여성·장애인 고용 확대 성과 인정받아
잡채도 이젠 간편식으로…오뚜기, 1인 가구 겨냥한 '옛날잡채' 냉동 제품 선보여
오뚜기 진라면 X 방탄소년단 진, 새로운 패키지와 한정 씰스티커로 팬 참여 유도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현미·흑미 저칼로리 누룽지죽' 출시
K-푸드 세계화 잇는다…오뚜기, 한식 다큐 4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 제작 지원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살렸다…오뚜기, 오리엔탈·발사믹 드레싱 선보여
오뚜기, 지역 국물의 맛을 담은 '로컬대표 국물요리' 두 번째 광고로 차별화
오뚜기, 부드러운 생면과 얼큰 시원 국물 살린 겨울철 신제품 ‘가락생우동’ 출시
오뚜기, 플롭과 협업해 매코매요·트러플마요 활용 한정 피자 메뉴 선보여
오뚜기, 스프 출시 55주년 기념 ‘2025 오뚜기 잇 스프 그릇’ 팝업 전시 개최
오뚜기, '2025 식품산업 ESG 공동실천 선언식' 참석...공급망 ESG 실천 의지 선포
"카레에서 문명까지" 오뚜기, 향신료로 읽는 식문화 인문서 선보여
진라면에서 참기름까지…오뚜기 수출 주력 11종, 식품안전 국제 인증 획득
'맛으로 세계를 연결한다'…오뚜기, 'ESG·KFS 인증' 글로벌 식품기업 리더십 강화
오뚜기, 美 시장서 '붕어빵 4종' 출시…K-푸드 디저트 새 바람 일으킨다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