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오뚜기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오뚜기는 한국인이 사랑해온 지역 국물의 맛을 담은 ‘로컬대표 국물요리’의 두 번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로컬을 대표하는 국물 맛을 집에서 그대로 즐긴다’ 는 메시지 아래 지역 고유의 국물요리 맛을 제품 속에 그대로 담아낸 점을 강조했다. 첫 번째 광고가 오뚜기의 다양한 국물요리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데 주력했다면 이번에는 각 지역의 맛을 한층 더 실감나게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델로는 폭넓은 호감도와 다채로운 캐릭터 해석 능력을 지닌 코미디언 이수지가 발탁됐다. 이수지는 종로 도가니탕, 대구 육개장, 청주 짜글이 등 광고의 메인 제품에 맞춰 지역 국물 맛집 사장님으로 등장해 각 지역의 사투리와 제스처로 국물의 맛과 자부심을 표현했다. 이어 ‘슈블리맘’ 등 부캐릭터로 변신해 집에서 국물요리를 즐기는 장면을 선보이며 ‘로컬의 맛, 집에서 그대로’ 라는 콘셉트를 완성했다.
오뚜기는 이번 광고를 통해 부산 돼지국밥, 의정부 부대찌개처럼 로컬 국물요리에 담긴 한국인의 정서와 기대감을 제품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아온 로컬 국물의 맛을 집에서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며 “이번 광고가 많은 소비자들이 지역 국물요리의 깊은 맛과 감성을 온전히 경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오뚜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2'와 협업…OTT 스낵 뿌셔뿌셔 2종 출시
- 오뚜기, 기장미역·흑돼지 등 지역식 원재료 사용 '국물요리 3종' 출시
- 오뚜기, 협력사 대상 '식품안전 상생 아카데미' 개최...지속가능경영 실천
- 이중근 부영 회장, UN 창설·발족 기념일 '유엔데이' 공휴일 재지정 제안
- 부영 이중근 회장, KAIST에 200억 기부...노후 기숙사 리모델링 준공
- 부영 이중근 회장, '유엔데이' 제안 이어 외국인 유학생에 장학금 지급
- 부영그룹, 수려한 풍광 자랑하는 '무주덕유산CC' 23일 문 열어
- 부영그룹 마에스트로CC, 7만1천평 잔디 전면 교체 거쳐 재개장
-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지난해 총 122개 수상 실적…"우수성 입증"
- 부영그룹, 전국 '사랑으로 어린이집' 시상식 및 원장회의 개최… 보육환경 개선 앞장
- 오뚜기, 브랜드 뉴스레터 '메일 한 끼' 리뉴얼… 더 풍성한 식품 콘텐츠로 돌아온다
- "열라면보다 더 강렬하게" 오뚜기, '라면의 맵쏘디' 출시
- 부영그룹, 출산장려금 지원과 부모 교육 통해 저출생 해법 모색
- '출산장려금 1인당 1억' 부영그룹, 저출산고령사회委 우수사례 기업 선정
- 오뚜기, 1인 가구 응원 '와이로운 독립생활' 캠페인...간편식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지원
- 오뚜기, '3분' 브랜드로 단백질 음료 시장 진출…HDEX와 협업 신제품 출시
- 부영 창신대학교, 서경대와 미용예술 교육 맞손...K-뷰티 인재 양성 박차
- 신한카드 '더프리뷰서울 2025' 개막…오뚜기·롯데백화점 등과 컬래버, 아트페어 새 모델 제시
- 부영그룹,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 창신대 '리더십 캠프' 통해 진로·역량 강화 지원
- 누적 판매 1억 돌파 오뚜기 '짜슐랭', 추성훈과 함께한 CF로 진한 짜장의 자신감 전한다
-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지역 저소득층 대학생에 장학금 2000만원 기탁
- 오뚜기, 청양고추로 매운맛 강화한 '땡초김말이' 출시…간편식 시장 공략
- 부영그룹, 광양 목성 파크뷰 부영 단지 내 상가 12개 점포 입찰...총 1490세대 배후
- 오뚜기, 유기농 브랜드와 손잡고 '건강한 식문화' 전시 선보여
- 오뚜기, 친환경 투자·탄소중립 속도…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개 [ESG+]
- 오뚜기, '짜슐랭' 리뉴얼 출시…깊고 진한 풍미·쫄깃한 식감 강화
- 부영그룹, 폭염 속 전국 현장에 냉방장비·휴식제 도입…"안전이 최우선"
- 부영 창신대, 풀무원푸드앤컬처 산학협력 체결…식품영양학 실무·취업 연계 강화
- 분양금 유예·인테리어 무상 지원…부영그룹 '부영 애시앙' 실수요 혜택 강화
- 부영 창신대학교, WURI 혁신대학 평가 두 부문 진입…국제적 위상 강화
- 이중근 회장, 수해 복구 위해 통큰 기부…부영그룹, 나눔 경영 실천
-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한여름 밤의 음악회 개최…태백 시원한 자연 속 낭만 선사
- 부영그룹 창신대, 오뚜기SF와 손잡고 실무형 교육 및 취업 연계 강화
- 오뚜기 '고단백 컵누들',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 헬시플레저 시장 강타
- 오뚜기, '진라면 약간매운맛' 정식 출시… 순한맛·매운맛 사이 취향 저격
- 오뚜기, 전자레인지로 완성되는 간편식 '임연수구이' 출시… 손질 없이 고단백 생선 즐긴다
- 오뚜기,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여성·장애인 고용 확대 성과 인정받아
- 잡채도 이젠 간편식으로…오뚜기, 1인 가구 겨냥한 '옛날잡채' 냉동 제품 선보여
- 오뚜기 진라면 X 방탄소년단 진, 새로운 패키지와 한정 씰스티커로 팬 참여 유도
- 오뚜기, 건강과 맛 모두 잡은 '현미·흑미 저칼로리 누룽지죽' 출시
- K-푸드 세계화 잇는다…오뚜기, 한식 다큐 4번째 시리즈 '떡의 나라' 제작 지원
- 칼로리는 낮추고 맛은 살렸다…오뚜기, 오리엔탈·발사믹 드레싱 선보여
- 오뚜기, 지역 국물의 맛을 담은 '로컬대표 국물요리' 두 번째 광고로 차별화